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2015년 1월에 세상에 소개 될 코닥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INSTAMATIC 2014

by 썬도그 2014. 12. 27.
반응형

디지털 카메라를 최초로 만든 코닥은 그 디지털 카메라 때문에 회사가 망했습니다. 시장을 선도할 기회가 있음에도 자신들의 주요 수익을 내고 있는 필름에만 전념하다가 망했죠. 이래서 항상 잘 나갈 때 가장 멀리 내다보고 혁신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코닥은 혁신 기업이긴 했지만 보수적인 시선으로 물들어서 망했습니다. 

그런데 이 코닥에서 2015년 1월 CES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닥이 직접 제조하는 것은 아니고 블릿 그룹이라는 제조회사가 코닥의 이름을 붙이고 출시합니다. 



카메라 이름은 코닥 INSTAMATIC 2014입니다. 보시는 분에 따라 다르겠지만 뜬금 없이 레드오션인 스마트폰을 만든 것도 그렇고 디자인도 이름도 다 촌스럽습니다. 디자인이야 복고풍이라고 해도 왜 레드오션에 뛰어들었을까요?

아무래도 코닥이라는 이름 답게 카메라 특화폰 같네요
1400만 화소 CCD 이미지센서와 PixPro 24~140mm F/3.9~5.9렌즈와 720P/30fps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이유가 있었네요. 140mm(4배 줌)줌 렌즈가 달려 있네요. 이는 삼성 갤럭시줌과 비슷하네요. 그런데 보통 CMOS를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CCD를 사용합니다. 아주 특이하네요. 


여기에 4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광학 뷰 파인더가 있습니다. 여기도 특장점이 있네요. 광학 뷰파인더. 레인지 파인더 식 카메라네요. 이러면 좀 시선이 달라지죠. 이 제품 스마트폰으로 위장한 카메라네요



코닥 INSTAMATIC 2014. 기대가 되는데요. 더 기대할 것이 남아 있습니다. 가격이 무려 199달러로 초저렴합니다. 와우~ 이거 그냥 서브 카메라로 하나 구매하고 싶은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