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와 차별화된 다양한 소재와 기획으로 케이블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CJ E&M 계열의 케이블 방송사의 인기는 꽤 높습니다. 청소년들과 20대들이 좋아하는 음악 채널 MNET과 예능과 드라마에 강한 tvN, 영화 전문 채널인 OCN과 채널 CGV,
남자들을 위한 채널 XTM과 여자들을 위한 채널인 온 스타일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투니버스와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하는 온게임넷 등 다양한 전문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케이블에서 큰 인기를 끄는 연예인들이 지상파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런 면에서 케이블이 트랜드를 이끄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됩니다.
댄싱9에서 뜬 음문석
댄싱9는 케이블 음악 채널인 Mnet에서 방영 중인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이 댄싱9 시즌 1에 출연해서 에너지 넘치고 파워풀한 댄스로 많은 사람을 사로 잡은 연예인이 바로 음문석입니다. 이름이 특이한 음문석은 특이하고 현란하고 파워풀한 댄스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음문석은 원래 가수였습니다. 2004년에 SIC으로 가수 데뷔했다가 큰 인기를 끌지 못하다가 댄싱9 시즌 1에 출연해서 댄서로써 큰 인기를 끕니다. 댄싱9에서 비보이 같은 파워풀한 춤 솜씨를 보여주면서도 다양한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는데 이 음문석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OTT서비스 티빙스틱 광고 모델이 되었습니다.
티빙스틱은 다양한 케이블 채널과 스마트폰 화면을 TV에서 볼 수 있는 무선TV 수신기
티빙스틱은 OTT(Over The Top)기기입니다. 이 용어를 좀 더 쉽게 풀이하자면 인터넷 N스크린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글과 같은 기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풀어 쓰면 티빙스틱은 티빙스틱을 디지털TV 후면에 있는 오디오/비디오 입출력 단자인 HDMI에 꽂아서 인터넷 공유기와 연결해서 다양한 케이블 채널과 VOD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 음악, 영화를 미러캐스팅과 DLNA로 볼 수 있는 무선TV 수신기(HDMI dongle)입니다.
형태는 스틱 형태입니다. 이 티빙스틱을 디지털TV의 HDMI 단자에 꽂으면 외부신호가 입력되었다고 뜨고 잠시 후에 집에 있는 인터넷 공유기 신호를 찾아서 연결해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공유기에서 나오는 인터넷 신호를 받아서 티빙에 접속한 후 티빙에 있는 다양한 채널과 VOD를 별도의 설정 없이 스마트폰 터치로 볼 수 있습니다.
리모컨은 스마트폰에 티빙스틱 앱을 설치한 후에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은 UBS 포트에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도 있고 어댑터를 이용해서 전원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100개의 무료 채널, 150개의 실시간TV 채널 감상이 가능
지상파를 제외한 150개의 실시간TV 채널을 케이블이나 IPTV의 셋톱박스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공간이 없거나 셋톱박스 대여료를 아끼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서 나온 제품이 티빙스틱입니다.
티빙스틱만 있으면 셋톱박스 없이도 보고 싶은 케이블TV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지상파가 저작권 문제로 볼 수 없습니다. 이는 아파트나 공동주택에서는 디지털TV 수신용 공용 안테나가 거의 다 보급 되어 있기에 지상파는 안테나로 보고 케이블채널만 티빙스틱으로 볼 수 있습니다.
티빙스틱을 구매하면 100여 개의 무료 채널을 평생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채널은 티빙 홈페이지 상단 TV >> 무료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무료 채널은 JTBC, YTN, SPOTV 등이 있습니다.
무료 채널에 없는 채널을 보고 싶으면 티빙 이용권을 구매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용권은 채널과 VOD 서비스에 따라 정기결제 시 2,9000원에서 7,900원까지 있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은 채널이나 나의 TV시청 패턴을 생각해서 골라서 이용권 결제 후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 채널 외에도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송과 영화 VOD 5만여 편을 구매 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IPTV 가입자가 아니면 바로 영화를 디지털 TV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티빙스틱을 꽂으면 티빙의 영화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스틱은 티빙 서비스만 감상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미러캐스팅을 지원하는 최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DLNA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들의 영상을 티빙스틱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화를 무선 연결로 바로 볼 수 있으면 사진, 동영상과 인터넷 화면 스마트폰 게임도 TV를 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보는 화면을 큰 화면의 디지털 TV로 볼 수 있습니다. 티빙스틱을 꼭 디지털TV에서만 만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HDMI 단자가 있고 USB를 지원하는 빔프로젝터나 모니터에 꽂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혼자 사는 분들은 집에 디지털TV를 사서 보기 보다는 TV겸용 컴퓨터 모니터를 구입해서 사용하거나 PC로 지상파를 봅니다. 이런 분들이 티빙을 이용해서 케이블 채널을 보는데 PC를 끄고서 컴퓨터 모니터로만 키고 케이블 채널을 볼 수 있어서 전기세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계층이 구매해도 좋지만 혼자 사는 분들이나 TV가 없는 분들에게는 티빙스틱이 솔깃 할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사옹법은 티빙스틱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티빙스틱 바로가기 http://www.tving.com/tvingstick>
티빙(tving)이 필요한 순간
티빙스틱은 티빙(tving)을 보다 쉽게 볼 수 있게 하는 도구이자 모바일 기기의 작은 화면을 크게 볼 수 있는 도구입니다.
티빙스틱을 이해하려면 필수적으로 티빙을 알아야 합니다.
티빙은 인터넷 기반의 IPTV와 비슷하지만 셋톱박스가 없는 온라인 실시간 케이블 채널 및 방송/영화 VOD서비스입니다.
셋톱박스가 없는 인터넷 기반 IPTV라고 보셔도 됩니다. http://www.tving.com/에 접속해서 다양한 케이블, 지상파 채널을 무료 또는 유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는 티빙 앱을 설치해서 티빙을 무료 또는 유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ID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에서 티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티빙은 tvN이나 Mnet같은 케이블TV를 보고 싶으나 IPTV 같이 셋톱박스 임대료가 부담스럽거나 장기 약정 계약을 껄끄러워 하는 분들 특히 집에 TV가 없고 컴퓨터만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IPTV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분들에게도 IPTV보다 싼 가격으로 케이블TV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티빙의 다양한 활용법을 담은 티빙이 필요한 순간!입니다.
티빙이 필요한 순간 http://www.tving.com/event/tvingmoment/main
<본 포스팅은 '헬로비전'으로 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포스팅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