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무료 웹 하드 서비스를 제공하곤 있긴 합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 다음의 다음 클라우드는 많은 용량을 지원하긴 하지만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 업로드 용량의 제한이 있거나 다양한 기능이 없어서 불편하기도 합니다. 특히 공유 기능은 많이 떨어집니다.
그런데 다양한 기능이 돋보이는 웹하드 서비스 또는 파일 클라우드 서비스가 눈에 들어오네요
15GB의 무료 업로드 용량을 제공하는 4shared.com
https://www.4shared.com/ 은 무료로 최대 15GB의 용량을 지원합니다. 무료 저장 용량만 보면 많다고 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50GB 이상씩 주기도 하니까요. 또한 해외 서비스라서 업로드 속도가 빠르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약점도 있지만 다양한 기능은 포털의 웹하드 또는 파일 클라우드 서비스 보다 좋습니다.
4shared은 1파일당 최대 2GB입니다. 보통 최신 영화들은 2GB에서 4GB까지 하는데 파일 개당 업로드 용량 제한이 걸려서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4shared.com의 장점은 뛰어난 공유 기능입니다. 음악, 동영상, 각종 문서를 압축할 수 있고 편집 할 수 있으며 쉽게 공유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트위터 계정이 있으면 SNS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을 하면 이메일 주소가 나오네요. 패스워드만 새로 입력하면 회원가입은 금방 끝이 납니다.
이 4shared는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 심비안, 윈도우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4shared 앱을 설치한 후에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해 봤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사용하게 해야 데이터 용량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진은 사진과 비디오/ 오디오 / 모든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유형별로 올릴 수 있는 것이 아주 편리하네요.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하니 알아서 쭉쭉 알아서 업로드가 됩니다. 스마트폰 사진 백업 용으로 활용해도 괜찮겠네요. 반대로 pc에서 업로드한 음악 파일과 문서, 영화 파일을 4shared앱에서 스트리밍으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계정 이름을 누르면 내 폴더가 나옵니다. 방금 업로드한 스마트폰에 있던 사진 파일이 차곡 차곡 올라왔네요.
새로운 파일을 업로드 하려면 우클릭을 해서 새폴더를 만들고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방법은 웹페이지에서 할 수 있지만 PC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할 수 도 있습니다.
폴더를 공유할 수도 있지만 파일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을 압축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이나 폴더를 공유하면 고유의 url이 생성이 되는데 이 주소를 메일이나 페이스북 메시지 또는 페이스북 친구 들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sns과의 공유 연동이 뛰어난 서비스입니다.
또한, 사진이나 동영상도 핀터레스트, 트위터, 구글 플러스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문서 파일은 온라인에서 편집이 가능한데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봐야 합니다. 그러나 한글 서비스를 지원하긴 하지만 파일명이 한글로 된 워드 파일은 읽어오 질 못하네요
PC용 프로그램도 지원하는데 설치를 하면 ASK,COM 툴바 등을 설치하라고 하기 때문에 권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속도나 편의성이 좋기에 설치를 하고 싶은 분들은 설치 과정에서 툴바 설치 체크 항목을 빼고 설치 하십시요
이런 광고성 툴바를 설치하면 좀 귀찮기 때문에 설치할 때 다 빼주십시요.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GB까지는 무료지만 한달 9달러 95센트를 내거나 연간 77달러 95센트를 내면 저장 용량이 100GB로 늘어나고 파일 업로드 용량 제한도 100GB로 늘어납니다. 또한, 파일 전송 속도도 빨라지고 FTP서비스와 이어받기, 이어서 올리기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