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카메라 체험 매장 중에 최고는 올림푸스 강남점

by 썬도그 2014. 1. 23.
반응형

고가의 카메라를 구매하기 전에는 꼭 체험을 해 봐야 합니다. 글과 눈으로만 본 것하고 직접 만져보고 촬영해 보는 것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1주일 간 사용해보고 구매하고 싶지만 이게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천상 친구의 DSLR을 빌려서 촬영해 보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이지만 카메라 빌리고 빌려주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인데요. 

이런 고민을 알고 올림푸스는 지난 12월부터 2014년 1월 말까지 올림푸스 홈페이지에서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인 
올림푸스 OM-D E-M1과 E-P5를 3일 동안 대여 체험을 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http://www.olympus.co.kr/Event/Read?page=1&p=&seq=2001

아주 공격적이자 이런 체험 이벤트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올림푸스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3일간 OM-D EM1을 대여하고 이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다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여는 신분증 복사와 서류에 싸인 만 하면 됩니다. 단, 현장에 가서 무턱대고 대여 해 달라고 하면 안 되고 출발 전에 전화로 대여 가능 여부를 물어보면 당일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오전에 대여 신청하고 오후에 받아서 사용해 봤습니다. 


대여 받을 올림푸스 OM-D EM1을 받으러 올림푸스 강남점에 갔습니다. 딱 들어가면서 놀랬습니다. 너무나 깔끔한 매장 분위기가 빛이 나네요. 점포 크기로 보면 로데오거리 앞에 있는 '캐논플럭스' 보다는 작습니다. 그러나 깔끔함과 화사함은 더 좋습니다. 

 

올림푸스 강남점은 카메라 체험은 물론, 렌즈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리센터도 있어서 올림푸스 카메라 수리를 맡길 수도 있습니다.  편의 시설도 아주 좋은데요. 카메라 잡지와 인터넷 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체험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데요. 올림푸스 카메라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들려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다양한 악세사리도 체험할 수 있는데 체험 중간에 궁금한 것이 있으면 직원에게 물어보시면 바로 친절하게 대답을 해줍니다. 



OM-D EM1은 올림푸스가 DSLR을 죽이면서 나온 제품입니다. 즉 미러리스 라인과 DSLR을 통합한 제품으로 앞으로 올림푸스에서는 DSLR제품을 볼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에 올림푸스 DSLR E마운트 렌즈를 산 분들은 당혹스럽겠죠. 



그래서 올림푸스는 렌즈 어댑터만 사면 기존의 E마운트 렌즈를 올림푸스 OM-D EM1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올림푸스 OM-D EM1은 위상차와 콘트라스트AF 모두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렌즈도 체험할 수 있는데요. 렌즈 구매할 분들도 훌륭한 체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매장이 상당히 잘 꾸며 놓았고 화사합니다. 또한, 아주 깔끔합니다. 올림푸스 유저들이라면 한 번 쯤 들려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제가 이런 체험 매장을 자주 소개하는 이유는 카메라 구입 전에 꼭 체험을 해보고 만져보고 구매하라는 것입니다. 매장에서 구매하셔도 되지만 쇼루밍이라고 해서 체험을 하고 인터넷에서 좀 더 싸게 구매 하셔도 됩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올림푸스 강남점이 좋아하지 않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1만원이라도 싸게 구매하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입니다.

따라서 카메라 제조업체가 인터넷 가격과 매장 가격이 거의 동일해야 가격 정책을 펼치면 좋은데 이게 쉽지 않다고 하네요. 수 많은 유통업체들이 있고 그들이 마진없이 파는 것까지 뭐라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카메라 제조업체들이 이런 체험형 매장에 지원을 좀 빵빵하게 해주었으면 합니다. 

캐논플렉스는 넓고 크지만 좀 답답한 느낌이 크고 니콘은 체험 매장이 좀 있지만 매장 크기가 작은 것이 흠이고 파나소닉은 캐논플럭스 맞은편에 있는데 국내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지 않아서인지 체험 매장이 1곳 정도 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펜탁스는 세기상사가 총판을 하고 있는데 충무로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코엑스에도 있고 학동 사거리에도 있는데 학동 사거리에서 체험하면서 사진 촬영 했더니 찍지 말라고 해서 그냥 나와버렸던 안 좋은 기억이 있네요. 

수 많은 카메라 체험 매장을 가봤지만 가장 깔끔하고 사용자가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올림푸스 강남점'이 가장 좋네요. 

올림푸스 카메라 구매 예정이라면 꼭 들려보세요. 기술적인 질문도 아주 친절하게 잘 상담해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