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창오리 군무의 움직임을 보면 거대한 동물이 움직이는 모습 같아 보입니다. 마치 한 마리의 큰 짐승이 움직이는 모습이요. 벌들이나 새 그리고 물고기들이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집단 지성이라는 것이 있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지금 과학자들이 그런 집단 동기화 되는 움직임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는데 그 비밀이 밝혀졌으면 하네요.
어제 내리는 함박눈을 보면서도 무슨 거대한 흐름이 보이던데요. 새와 달리 무기체라서 바람에 따라 이리저리 움직이네요.
위 gif 이미지는 아일랜드 디자인 스쿨의 교수 Dennis Hlynsky가 미러리스 카메라 파나소닉 GH2를 이용해서 만든 영상의 일부입니다.
1 2014 starlings 00011 from Dennis Hlynsky on Vimeo.
data in data out from Dennis Hlynsky on Vimeo.
black vultures from Dennis Hlynsky on Vimeo.
swallows of essex from Dennis Hlynsky on Vimeo.
어떻게 촬영 한 것일까요? 혹 파나소닉 GH2에 이런 분할 촬영 기능이 있나요? 기술은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연사로 촬영하거나 아니면 동영상 기능에 딜레이 촬영 기능만 넣으면 될 것 같기도 하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