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사진을 찍다 보면 지나가는 사람들의 얼굴이 사진에 담기게 됩니다. 예전에는 그런 사진을 그냥 블로그에 올렸는데 요즘은 그랬다가는 욕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나가는 행인도 얼굴을 알아 볼 수 있으면 모자이크 처리를 해줍니다. 그게 에의입니다. 

그런데 행인이 많거나 얼굴이 나온 사람들이 너무 많으면 좀 짜증나죠. 그럴때 유용한 것이 바로 Facepixelizer입니다.


http://facepixelizer.rubberducklabs.com/

에 접속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 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사이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할 사진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이트에 올려 놓습니다. 



상단의 Face Detection 밑에 보면 Pixelize, Blur. GF가 있는데 모자이크, 흐리기, 검은 바 형태로 인물의 얼굴을 가릴 수 있습니다.


Auto를 누르면 얼굴을 자동으로 찾아서 모자이크 처리를 해주는데 이 기술을 이용해서 구글 스트리트뷰나 다음 로드뷰가 거리의 행인을 가리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자동화가 완벽하지는 않네요. 모자이크를 안 하는 얼굴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Manual로 놓고 일일이 얼굴을 선택하면 됩니다. 크롭도 할 수 있는데요. 아주 많은 기능이 있는 사이트는 아니지만 모자이크 처리할 사진이 많을 때 유용합니다.


얼굴 모자이크 처리 사이트  http://facepixelizer.rubberducklabs.com/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