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Pro는 액션 캠의 대명사입니다. 소니가 비슷한 제품을 내놓고는 있지만 고 프로의 아성을 넘지는 못합니다. 고 프로 제품의 강점은 작은 크기와 뛰어난 성능 어디서나 마운트 할 수 있는 매력이 있죠. 그래서 다운힐이나 레포츠 활동할 때 참 많이 사용하고 요즘은 영화 촬영에도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그런데 고프로 제품은 가격이 약 300달러가 넘습니다. 좀 비싼게 흠이죠. 뭐 성능에 비한다면 싸다고 할 수 있지만 분명 가격 문턱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 오디오 전문 업체가 100달러 짜리 액션 캠을 만들었습니다
Pyle사는 얼마 전에 Hi-Speed HD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1200만 화소 CMOS가 장착 되어 있고 동영상은 풀HD에서는 30프레임
HD에서는 60프레임. SD급 화질로는 120프레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30,60프레임은 일반 속도이고 120프레임은 고속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슬로우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네요.
또한, 타임랩스 모드로도 촬영이 가능해서 저속 촬영도 가능합니다.
마이크로SD 카드로 최대 32기가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mini-HDMI로 외부 출력 할 수 있습니다.
2.4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메뉴 설정을 할 수 있고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원격 콘트럴도 할 수 있습니다. 4배 디지털 줌도 지원 하는데 꽤 성능이 탄탄하네요. 배터리는 1,500mAH, 내부 내장형으로 한번 충전으로 약 2시간을 연속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착탈은 안 되나보네요. USB와 자동차 시거잭으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최대 장점이 가격입니다. 무려 100달러라는 아주 싼 가격에 고프로에는 미치지 못하겠지만 단순 촬영용으로는 좋습니다. 또한 하우징을 끼면 충격과 물튀김 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마운트 클립도 지원합니다.
출처 http://www.qualitycaraudio.com/store/viewitem.asp?sku=PSCHD60B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