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3세대 즉 뉴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제품이지만 결정적으로 티스토리를 하기에는 좀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이는 티스토리가 아이패드용 어플을 만들겠다고 해놓고 약속을 안 지켜서 그렇습니다. 이 티스토리는 가면 갈수록 비호감이네요. 약속도 안 지키고 갈수록 서비스는 더 안 좋아지고요.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려면 모바일 페이지에서 써야 합니다. 아주 불편한데요. 티스토리는 개선의 여력도 노력도 열정도 사라진 회사입니다. 각설하고요. 

어제 애플은 아이폰5S와 5C를 발표 했습니다. 크게 관심은 없지만 5C는 꽤 솔깃하네요 저가형 아이폰? 가격이 싸서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이폰 5C와 5S를 발표하면서 한가지 빠진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뉴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를 이을 아이패드 5세대 제품입니다. 이 제품도 곧 출시 될 예정인데요. 출시 되기 이전에 해외 사이트에서 아이패드 5세대로 추측되는 제품 사진이 올라 왔습니다. 


http://sonnydickson.com/2013/09/08/a-detailed-hands-on-look-at-apples-5th-gen-ipad-designs/ 원문 


이게 바로 아이패드 5세대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패드 미니와 비슷합니다. 


뉴아이패드와 비스해 봤는데 크기가 살짝 줄었습니다. 



그렇다고 디스플레이 크기가 준 것은 아닌 베젤이 확 줄었습니다. 좌우 베젤이 확 줄어들어서 손이 큰 사람이면 확 쥘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5세대는 LTE대응 모델도 나올 예정인데요. 상단에 안테나 부분의 디자인이 살짝 다릅니다. 모서리는 메탈 커팅 느낌이 나네요. 이 모습이 가장 큰 차별성이네요. 



뒷면을 뉴아이패드와 비교하면 아이패드 5세대가 곡면이 좀 더 직각에 가까워졌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느낌이 가득하네요


라이트닝 커넥터도 보이고 스피커 디자인도 달라졌습니다. 


버튼 부분도 변화가 보입니다. 이전에는 볼륨 버튼이 하나로 되어 있는데 아이패드 5세대는 2개로 분리 되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도 좀 더 작아졌습니다

뉴아이패드와 비교하면 약간의 변화가 보이지만 아이패드 미니에서 본 디자인이라서 큰 변화는 없습니다. 아이폰5S도 그렇고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하나의 정형화 된 디자인에서 마이너 그레이드(조금만 변화 시킨) 제품을 계속 보여주고 있네요. 

따라서 제품 외형에 대한 큰 변화는 앞으로도 기대하긴 힘들 듯 하네요. 뭐 제품이 잘 팔리지 않으면 또 변화가 오긴 하겠지만 예전만 못하다고 해도 애플 제품은 여전히 인기 있잖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