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3세대 즉 뉴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제품이지만 결정적으로 티스토리를 하기에는 좀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이는 티스토리가 아이패드용 어플을 만들겠다고 해놓고 약속을 안 지켜서 그렇습니다. 이 티스토리는 가면 갈수록 비호감이네요. 약속도 안 지키고 갈수록 서비스는 더 안 좋아지고요.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려면 모바일 페이지에서 써야 합니다. 아주 불편한데요. 티스토리는 개선의 여력도 노력도 열정도 사라진 회사입니다. 각설하고요. 

어제 애플은 아이폰5S와 5C를 발표 했습니다. 크게 관심은 없지만 5C는 꽤 솔깃하네요 저가형 아이폰? 가격이 싸서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이폰 5C와 5S를 발표하면서 한가지 빠진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뉴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를 이을 아이패드 5세대 제품입니다. 이 제품도 곧 출시 될 예정인데요. 출시 되기 이전에 해외 사이트에서 아이패드 5세대로 추측되는 제품 사진이 올라 왔습니다. 


http://sonnydickson.com/2013/09/08/a-detailed-hands-on-look-at-apples-5th-gen-ipad-designs/ 원문 


이게 바로 아이패드 5세대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패드 미니와 비슷합니다. 


뉴아이패드와 비스해 봤는데 크기가 살짝 줄었습니다. 



그렇다고 디스플레이 크기가 준 것은 아닌 베젤이 확 줄었습니다. 좌우 베젤이 확 줄어들어서 손이 큰 사람이면 확 쥘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5세대는 LTE대응 모델도 나올 예정인데요. 상단에 안테나 부분의 디자인이 살짝 다릅니다. 모서리는 메탈 커팅 느낌이 나네요. 이 모습이 가장 큰 차별성이네요. 



뒷면을 뉴아이패드와 비교하면 아이패드 5세대가 곡면이 좀 더 직각에 가까워졌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느낌이 가득하네요


라이트닝 커넥터도 보이고 스피커 디자인도 달라졌습니다. 


버튼 부분도 변화가 보입니다. 이전에는 볼륨 버튼이 하나로 되어 있는데 아이패드 5세대는 2개로 분리 되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도 좀 더 작아졌습니다

뉴아이패드와 비교하면 약간의 변화가 보이지만 아이패드 미니에서 본 디자인이라서 큰 변화는 없습니다. 아이폰5S도 그렇고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하나의 정형화 된 디자인에서 마이너 그레이드(조금만 변화 시킨) 제품을 계속 보여주고 있네요. 

따라서 제품 외형에 대한 큰 변화는 앞으로도 기대하긴 힘들 듯 하네요. 뭐 제품이 잘 팔리지 않으면 또 변화가 오긴 하겠지만 예전만 못하다고 해도 애플 제품은 여전히 인기 있잖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