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대가 도래한 지 1,2년이 지났습니다. 모바일 시대가 도래해서 가장 큰 혜택을 보는 업체는 어디일까요? 포털은 아닐 것입니다. 모바일 기기 보급율이 높아지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포털을 들락거리지만 포탈의 주 수익원인 광고는 모바일 기기 만큼 축소 되었습니다. PC로 본다면 여기저기 많은 광고를 띄울 수 있지만 모바일 페이지는 광고를 2개 이상 띄울 수가 없습니다. 또한, 광고 효과도 높다고 볼 수 없지요. 

제가 생각하는 모바일 시대의 가장 큰 수혜자는 홈쇼핑, 소셜커머스 오픈마켓이라고 생각합니다.
옥션, 지마켓, 11번가는 물론, GS샵, CJ오쇼핑 등이 모바일 시대에 큰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소셜 커머스 업체 같은 경우는 제품 구매의 50% 가량을 모바일에서 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과 홈쇼핑도 5~10%를 모바일에서 거래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바일 쇼핑을 몇번 해 봤는데 PC에서 하는 것 보다 아주 편하더군요. 모바일 카드가 정착되고 있고 모바일 카드가 없어도 간단한 입력 만으로 카드 결재, 휴대폰 결재, 현금 입금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정보도 PC에서 보는 것과 다르지 않고 오히려 PC보다 결재 부분이 너무 간단해서 모바일 쇼핑을 하는 분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한 번 모바일 쇼핑을 경험해보면 너무 편리해서 출 퇴근 하면서 쇼핑을 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에스 홈쇼핑은 인기 홈쇼핑 업체입니다. IPTV나 케이블TV를 보는 분들은 매일 만나보는 채널이죠. 
저는 일부러 안 보려고 합니다. 나름 냉정한 판단을 한다고 하지만 워낙 제품들의 가격이 저렴하고 혜택도 많아서 갖고 싶은 제품이 나오면 인터넷 최저가와 비교해보는데 대부분이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유혹 때문에 홈쇼핑 중독자들이 있나 봅니다. 
뿌리치기 힘든 유혹은 아예 안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일부러 빠르게 지나가지만 그럼에도 갖고 싶은 제품이 아주 저렴하게 나오면 수화기를 듭니다. 

현대인은 먹고 쇼핑하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많을 것입니다. 구매하지 않더라도 상품을 이리저리 살피는  즐거움도 아주 큰 즐거움입니다. 구매하면 더 큰 즐거움이겠지만요.  다만,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 제품이나 꼭 필요하지 않는 제품을 무조건 지르는 것에 대한 저항력을 좀 키우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소비일 것입니다. 

그러나 필요한 제품, 꼭 구매해야 하는 제품이라면 1원이라도 싸게 사는 것이 더 현명한 소비입니다. 
1개의 제품을 구매할 때 저는 1시간 이상의 시간을 투자해서 여기저기서 가격 정보를 얻어서 구매하지만 최근에는 믿고 구매하는 곳을 만들어서 구매를 합니다. 조금 더 싸다고 여기 저기 메뚜기처럼 사는 것 보다 한 곳에 정착해서 다양한 혜택이나 포인트를 쌓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1천원, 2천원 싸다고 여기저기에서 사는 것보다 한 곳에서 구매하면 우수고객도 되고 다양한 쿠폰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서 오히려 그게 더 좋다고 느껴지네요. 다만, 가끔씩 내가 애용하는 쇼핑 사이트가 다른 곳 보다 저렴한지 대표 상품을 몇 개 검색해보면서 일반적인 가격을 체크를 하면서 애용하면 좋습니다. 

GS SHOP은 제 단골 쇼핑 사이트는 아닙니다. 
그런데 이번에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지난 1주일 간 GS SHOP 모바일 앱을 체험을 해 봤습니다. 



GS SHOP 앱 UI

GS SHOP앱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상단에는 생방송TV쇼핑 코너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현재 케이블TV나 IPTV에서 방영하는 지에스홈쇼핑 채널의 상품을 보여주는데요. 시간 안에 구매하면 방송과 똑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상품이나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있다면 미리 찜해놓고 기다렸다 구매하면 됩니다. 

그 밑에는 기분좋은 특가가 있는데요. 특별한 가격에 모시는 상품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Only OneDay 코너도 있는데 하루에 1개의 상품을 특별히 싼 가격에 소비자를 유혹하네요.  그 밑에는 이벤트 & 혜택을 소개하고 있고 그 하단에는 추천쇼핑 코너가 있고 가장 하단에는 출석이벤트, 사은품행사 등이 보입니다. 하나씩 자세히 들여다 봤습니다. 

하단 메뉴바에는 홈 버튼, 검색/카테고리와 스마트카트, 주문배송, 마이쇼핑이 배치되어 있는데 직관적인 UI로 단박에 쇼핑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쇼핑 단계를 알 수 있는데요. 스마트카트 같은 경우는 내가 살펴본 상품이 그대로 담겨 있어서 낮에 살펴본 상품을 다음에 다시 찾아 보기 쉽게 해 놓았습니다. 



생방송 TV쇼핑도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GS SHOP 앱

가장 상단에 있는 '생방송 TV쇼핑'은 GS홈쇼핑 방송 상품을 모바일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방송 보기를 누르면 직접 방송 내용을 볼 수 있고 편성표를 누르면 오늘 방송할 상품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알림 기능이 있는데 특정 상품 방송 시간이 되면 문자로 방송 시간을 알려줘서 방송 시간을 놓치지 않게 해줍니다. 


GS SHOP 앱을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상당히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쿠폰과 적립금을 많이 줍니다. 
생방송 TV쇼핑 메뉴 옆에는 5% 적립금 신청란이 있는데 9월 한달간 모바일 GS SHOOP앱에서 구매한 상품 구매 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돌려줍니다. 무조건 주는 것은 아니고 꼭 5% 적립금 신청을 터치해야 줍니다. 




모바일에서만 제공하는 (기분 좋은 특가 / 모바일 핫딜 / Only One Day)


GS SHOP앱은 TV 홈쇼핑이나 GS SHOP 사이트를 그냥 옮겨온 수준은 아닙니다. 모바일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 고객을 위한 메뉴로 기분 좋은 특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간 부분에 있는 이 메뉴를 자세히를 눌러 열어보면 상당히 많은 상품들이 큰 할인율을 보이면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분 좋은 특가

상당히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생활 용품과 의류, 침구 등이 많이 보이네요. IT제품을 많이 구매하는 저에게는 IT제품이 많지 않은 것은 좀 아쉽지만 해피머니 문화 상품권이나 CGV 상품권 등의 상품권은 상당히 구미가 당기네요. 
10만원 짜리 상품권을 9만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9천원을 할인 받아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석 때 친척 아이들에게 현금을 주는 것보다 이 문화상품권을 선물해도 꽤 좋죠. 뭐 얘들이 대부분 게임 캐쉬로 사용하긴 하지만 책이나 영화 관람시에도 사용할 수 있어서 문화 생활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현금보다 더 좋을 것입니다. 

기분 좋은 특가 상품을 모두 비교해본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 최저가나 오픈마켓 사이트의 가격과 비슷하거나 할인 쿠폰 신공을 활용하면 최저가 이하로 구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꽤 인기가 있고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매주 화요일 '모바일 핫딜'

매주 화요일에는 모바일 핫딜이 제공되는데요. 반나절만 큰 할인폭으로 하나의 상품을 제공합니다. 무료 68%의 할인을 해주는데요. 제가 필요로 하는 상품이 아니라서 구매는 하지 않았지만 상당히 큰 할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완판율이 높기 때문에 일찍 구매를 해야 합니다. 



Only ONE Day

Only ONE Day는 하루에 한 개의 제품만 싸게 파는데요. 매일 매일 바뀌기 때문에 매일 들여다보다 보면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물건이 나오면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 Cenovis 트리플러스 트윈세트 같은 경우는 오픈 마켓에서 5~6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그 보다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충전기 SC700U 구입기


모바일 핫딜, 기분 좋은 특가라는 모바일에서만 특별하게 싸게 판매하는 제품은 꽤 많았지만 저는 IT제품이나 카메라 관련 상품을 꽤 좋아하고 실제로 그런 제품만 주로 구매합니다. GS SHOP 모바일 특가 제품은 일상용품, 패션, 주방, 건강 용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 GS SHOP 사이트 회원이시라면 모바일에서도 그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갖고 싶은 제품을 쭉 둘러보다가 구매할만한 것이 없어서 하단의 검색/카테고리로 옮겼습니다.
여기는 모든 카테고리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었는데 쭉 둘러 보다가 태양광 보조배터리 제품인 SC700U를 골랐습니다. 
모바일 특가 제품이 아니라서 비쌀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다음쇼핑하우에서 제품명을 검색해보니 인터넷 최저가가 45,560원이네요. 오히려 GS SHOP모바일이 더 쌉니다. 이 제품 말고도 한 10여개 제품을 인터넷 최저가와 비교해 봤는데 대부분이 인터넷 최저가 가격이네요. 

GS SHOP에 대한 약간의 편견도 있었는데 이렇게 싸다면 주 쇼핑 사이트를 GS SHOP으로 바꿔야겠습니다.



오픈 마켓이 인기 있는 이유는 쿠폰 신공 때문입니다. 실제로 용산의 대형 컴퓨터 조립 업체의 제품을 그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11번가 같은 오픈마켓에서 더 싸서 황당해 했습니다. 알고보니 쿠폰의 10% 할인이 가격차이가 나게 했는데요. 이래서 같은 제품도 제조사 홈페이지 보다 오픈마켓이 더 싼가 봅니다. 그래서 인기가 있지요. 

GS SHOP 앱도 쿠폰 신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제품은 쿠폰이 무려 24,100원이나 됩니다. 물론, 실제 가격을 높이 책정하고 쿠폰으로 할인하는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어떻게 하던 최종 구매 가격이 싼 것이 중요하겠죠.  주저하지 않고 인터넷 최저가 보다 싸서 구매 했습니다.  

저는 체험단이라서 GS&POINT로 구매 했는데 카드와 무통장입금, 휴대폰 결제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을 또 할인 받을 수 있어서 좀 더 좋은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하면 제품에 대한 정보가 미흡할 것이라고 지레짐작을 합니다. 저 또한 꼴랑 대표 이미지만 보고 구매해야 하나 하는 생각을 했는데요. 제품을 터치하고 들어가면 상세정보가 있습니다. 상세정보를 누르면 제품에 대한 이미지로 된 제품 설명이 쫙 나옵니다. 온라인 쇼핑과 다르지 않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제품평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할 때 구매자의 제품평도 아주 중요한 정보이죠. 


구매 후 다음 날 배송이 되었습니다. 배송도 빠르네요. 야외 활동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고 여행 갈 때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 보조 배터리입니다. 태양광으로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모바일 전용 쿠폰과 더블 할인 쿠폰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GS SHOP앱

GS SHOP앱은 다양한 모바일 전용 쿠폰을 쏩니다. 일반 쿠폰도 있고 모바일 전용 쿠폰도 있습니다. 



GS SHOP앱은 다양한 모바일전용 쿠폰을 수시로 나눠줍니다. 금요일에는 복불복 당첨 이벤트를 통해서 포인트 등을 주는데 전 3천원에 당첨 되었네요. 주말에는 모바일전용 더블쿠폰을 제공하는데요. 이 더블쿠폰은 쿠폰할인을 받은 제품을 또 다시 쿠폰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쿠폰할인은 중복 할인이 안 되는 상품이 대부분이지만 이 더블쿠폰은 쿠폰 할인 받은 상태에서 또 다시 중복 할인이 됩니다. 이번에는 더블쿠폰을 활용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추석도 가까워지고 해서 부모님에게 드릴 작은 안마기 하나 샀습니다. 목, 허리 등의 결리는 곳만 안마를 할 수 있는데 자동차 시거잭도 있어서 차에서도 허리 안마를 할 수 있습니다. 



제스파 파워릴렉스 안마기는 기분 좋은 특가 제품인데요  제품 가격인 97,000원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할인 쿠폰으로 49,000원 쿠폰이 제공합니다. 그런데 이 기본 할인 쿠폰에 더블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 적용 옆에 조회를 터치하면 더블쿠폰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가격할인이 높은 쿠폰은 4,800원을 선택하니 49,000원 할인이 53,800원 할인으로 할인가격이 늘었습니다. 여기에 연간할인권의 2,160원까지 할인하니 최종 가격은 41,040원으로 내려 갔습니다. 

이 가격은 지마켓이나 11번가 같은 오픈 마켓 최저가인 45,600원 보다 저렴합니다. 


부모님 선물로 드려야겠네요


GS SHOP 앱 사용후 느낌

GS SHOP 앱 체험을 하면서 큰 기대는 솔직히 안 했습니다. 홈쇼핑 업체란 인식 때문에 싸봐야 오픈 마켓 보다 싸겠어? 쿠팡보다 싸겠어?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신반의 하면서 이것저것 체험을 해보니 생각과 달리 가격이 쌉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같은 제품이라면 조금 불편해도 싼 가격에 사고 싶어 하는데 이 싼 가격에 대한 경쟁력이 무척 좋습니다. 

여기에 쇼핑부터 구매까지 PC에서 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언제든지 제품 쇼핑을 할 수 있어서 집에서 쇼핑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쇼핑도 일이죠. 직장에서 인터넷 쇼핑하는 분도 있지만 눈치보여서 못하는 분 많습니다. 
그런 분들 집에와서 쇼핑하는 것도 큰 시간을 잡아먹죠. 이런 분들에게는 이 GS SHOP앱이 아주 좋습니다. 이동하면서 쇼핑을 할 수 있으니까요. 출퇴근 시간을 이용하면 집에서 쇼핑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족에게만 제공하는 할인 혜택과 쿠폰과 이벤트도 많고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분 좋은 특가 제품에 IT관련 상품을 많이 소개해주었으면 합니다. 이것만 빼면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GS SHOP 앱입니다. 


GS SHOP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폰 다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hl=ko&id=gsshop.mobile.v2
- 아이폰 다운 : https://itunes.apple.com/kr/app/id36543860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