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gif 논문 한번 써보세요 왜 gif 파일들은 그리 재미있는지, gif는 움짤이라고 하는 움직이는 사진이라고 하는 gif. 원래 용도는 jpg와 다른 사진 포멧인데 움짤 만드는데 많이 사용해서 gif가 움짤의 대명사가 되었네요

사진 공유의 시대입니다. 그래서 하루 종일 수 백장 이상의 사진을 우리는 보게 됩니다. 이런 사진 시대에 재미있는 동영상을 쉽게 만들어주는 간단한 사진 어플 혹은 동영상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바인(Vine)이라는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vine을 검색하면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 있고 무료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트위터 계정으로 접속을 한 후에 상단에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창이 나옵니다. 



촬영 셔터 버튼은 없고 촬영하고 싶으면 화면을 터치하고 누르고 있으면 촬영이 됩니다. 이 앱은 사진 촬영 앱이 아닌 동영상 제작 앱이기 때문에 누르고 있으면 계속 동영상으로 촬영이 됩니다. 그러다가 손을 터치스크린에서 떼면 동영상 촬영이 멈춥니다. 이런 식으로 촬영하고 싶으면 길게 혹은 짧게 눌러주고 촬영을 중단하고 싶으면 떼면 됩니다.

즉 누르고 있을 때만 촬영이 되는데요. 간단한 스톱 모션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보통 스톱 모션 동영상은 사진을 한 장 한 장 찍어서 이어 붙여서 동영상으로 만드는데 그럴 필요 없습니다. 짧게 짧게 사진처럼 찍어주면 스톱 모셪 영상이 완성 됩니다. 동영상 길이는 최대 6초 정도가 되는데 6초라는 짧은 동영상 혹은 스톱모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게 그 샘플이자 좋은 본보기입니다. gentlemanJack12라는 vine유저가 여친을 조정해서 맥주를 가져오게 하는 스톱모션 동영상인데 너무나도 기발하네요

출처 https://vine.co/v/hWFiHOVUhhM



촬영한 영상을 트위터에 공유할 수 있는데요. 정말 아이디어만 좋으면 재미있는 동영상 만들 수 있습니다. 스톱모션 영상에 관심 많거나 좀 더 색다른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으면 vine을 설치해 보세요. 다른 사람이 만든 동영상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입소문이 좋아서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