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참여 참 좋아하고 이벤트를 통해서 많은 당첨을 경험해 봤습니다. 수많은 이벤트를 경험하다 보니 이벤트만 보고도 이건 내가 당첨 될 수 있겠다. 혹은 이건 해봐야 내 개인정보만 뺏긴다는 것을 구별하는 분별력이 생겼습니다.
대부분의 이벤트는 솔깃한 경품을 걸고 이벤트를 하지만 대부분 추첨으로 참여자 중에 일부에게만 경품 당첨의 즐거움을 줍니다. 특히 단순 참여 이벤트 중에 추첨을 통해서 경품을 주는 이벤트는 거의 참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첨 확률이 높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나 아래 소개할 이벤트는 100% 당첨입니다. 참여하면 무조건 5만 원 상당의 오션월드 입장권을 무조건 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바로 모카 월렛쿨썸머 페스티벌 이벤트입니다.
스마트폰 전자지갑 '모카 월렛' 앱을 설치하면 무조건 오션월드 입장권을 주는 이벤트
스마트폰 전자 지갑 앱인 '모카월렛'을 설치하면 무조건 오션월드 입장권을 무조건 주는 이벤트는 무조건 참여해줘야합니다.
모카 월렛 쿨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 참여 방법
스마트폰 전자 지갑인 모카 월렛을 설치하면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입장권을 무조건 줍니다.
단 아무 때나 가는 것은 아니고 2013년 7월 12일(금)에 시간이 되어서 7월 12일에 강원도에 있는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 갈 수 있는 분들에게는 무조건 공짜입니다.
솔직히 이런 고가의 100% 당첨 이벤트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누구나 터치 몇 번으로 쉽게 무료 입장권을 구한다면 돈 주고 입장을 하는 분들과의 형평성 문제와 함께 많은 무료 입장객으로 인해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7월 12일 단 하루만 입장할 수 있게 제한을 걸었습니다. 적절한 제한은 쾌적한 입장을 유도하기도 하죠..
이렇게 이 이벤트를 소개를 하고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 입장권 받았습니다. 7월 12일 무조건 시간이 되는 분들은 친구들과 함께 오션월드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 보세요
이벤트 기간은 6월 4일(화) ~ 7월 11일(목)이며 모카 월렛 신규 가입을 해야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참여 방법을 보죠
모카 월렛 스마트폰 전자지갑 앱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KT에서 만든 앱이기 때문에 KT고객은 올레 마켓에서 받으셔도 되고 구글플레이에서 받으셔도 됩니다.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kr/app/id424564679
올레마켓 (KT 사용자)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20000003142202
구글 플레이 (SKT, LGU+ 사용자)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t.ollehmywallet&feature=top-free#
모카를 설치 한 후에 모카 사용자 인증을 통해서 모카 인증을 받으세요. 밑에서 모카 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모카 앱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모카는 Money + Card로 다양한 멤버쉽 카드와 쿠폰 그리고 모바일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스마트 월렛 앱입니다.
모카 앱 설치 후에 모카 사용자 인증을 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동통신사 3사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와 쿠폰을 통해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오션월드 100% 무료 입장권 이벤트와 함께 모카 월렛을 친구에게 소문내면 추첨을 통해서 CGV영화 예매권을 주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중입니다.
모카 월렛을 설치한 후에 상단 쿠폰 메뉴에 가면 '쿨 썸머 페스티벌'이 떠 있습니다. 터치를 한 후 쿠폰을 다운 받으세요. 그리고 다운 받은 오션월드 쿠폰을 보여주시면 7월 12일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모카 월렛 쿨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mocawallet.com/_service/summer_event.asp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카 월렛이 뭐야?
MoCa는 Money + Card의 줄임말입니다.
머니 카드의 약자이지만 전 이렇게도 해석하고 싶네요. 모바일 카드, 모바일 카드의 카드는 신용카드, 포인트 카드, 멤버쉽 카드 그리고 쿠폰까지 아우르는 카드입니다.
홈페이지 http://www.mocawallet.com/
모카 웰렛은 멤버쉽 카드를 등록 사용할 수 있다
미녀들의 수다에서 외국인 패널들이 한국의 장점 중에 하나로 다양한 포인트 카드를 꼽더군요. 제가 생각해도 한국에서는 기업들이 단골을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포인트 카드나 멤버쉽 카드를 제공합니다.
이동통신사 3사도 멤버쉽 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T는 올레클럽 멤버쉽 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SKT는 T 멤버쉽 카드를 제공합니다.
이 이동통신사의 멤버쉽 카드는 이동통신사와 제휴한 곳에서 할인 혜택을 충전된 포인트 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 등에서 제품 정가의 15% 정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할 때 마다 멤버쉽 카드를 함께 주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게 참 번거롭죠
이 멤버쉽 카드를 모카 웰렛에 등록하면 지갑에서 멤버쉽 카드를 꺼내지 않고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카 월렛은 KT에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올레클럽 카드를 바로 등록할 수 있고 SKT나 LG U+ 멤버쉽 카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여자 분들은 이 포인트나 멤버쉽 카드를 참 잘 활용하는데 저도 귀찮더라도 이 포인트나 멤버쉽 카드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SKT 사용자라서 T멤버쉽 카드가 있는데 이걸 모카 월렛에 등록했습니다. 카드 번호만 알면 바로 등록 가능합니다.
GS 포인트 카드도 등록 했는데 포인트 점수가 어느새 3,175포인트가 되었네요.
등록할 수 있는 멤버쉽 카드는 상당히 많은데 등록되지 않는 멤버쉽 카드도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참 편리합니다.
모카 웰렛은 다양한 쿠폰을 등록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쿠폰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업체들은 쿠폰을 통해서 제품 할인 혜택을 줍니다. 따라서 쿠폰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 스마트한 소비를 하는 분들입니다. 특히 여자분들이 쿠폰 신공을 잘 시전 하는데 이런 쿠폰을 잘 활용하는 모습은 본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쿠폰을 기업들이 발행하는 이유는 알뜰살뜰한 소비자들을 놓치지 않기 위함입니다.
모카 월렛은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는데 특히 세븐일레븐 쿠폰이 상당히 많습니다.
SKT 같은 경우는 편의점 CU(구 훼미리마트)와 제휴를 해서 CU에서 할인 혜택을 주는데 KT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15% 할인을 해주는데 15% 올레클럽 멤버쉽 카드 할인 혜택과 함께 모카 쿠폰 할인 혜택까지 더하면 아주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중복 할인이 가능합니다
SKT의 T멤버쉽도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지만 대부분 음식점 쿠폰입니다.
모카월렛은 보다 자주 활용할 수 있는 세븐일레븐 할인 쿠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효율성과 실용성은 모카 월렛이 더 좋습니다.
특히 편의점 자주 애용하는 분들은 꼭 이용해보세요.
이 쿠폰은 저 같은 SKT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돈 버는 쿠폰입니다. 또한, 내가 있는 주변의 멤버쉽 카드 할인 혜택이 있는 곳을 지도로 표시해줍니다.
모카 웰렛은 카드를 등록해서 결제도 할 수 있다
모카 웰렛은 제품을 구매 결제 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간단하게 등록한 후에 편의점이나 다양한 사용처에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모카 앱에서 직접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KB 스타플래티늄카드를 등록해 봤습니다.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설치 되어 있으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신용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지갑 꺼내는 불편함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등록한 카드로 바코드 혹은 QR코드 혹은 NFC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봤는데 편의점 같은 경우는 NFC 결제 단말기가 다 있기 때문에 NFC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NFC 결제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바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정리를 하자면
모카 월렛은 멤버쉽 카드 + 할인 쿠폰 + 모바일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지갑입니다.
멤버쉽 카드 할인과 쿠폰 할인을 받은 후에 지불할 금액을 모바일 카드 결제를 모카 월렛으로 한방에 할 수 있습니다.
모카 웰렛을 직접 사용해 보다
모카 월렛을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먼저 SKT유저라서 T멤버쉽 카드를 등록했고 세븐일레븐 쿠폰을 여러 개 받았습니다.
세븐 일레븐이 보이기에 들어가 봤습니다.
칸타타 캔커피 카라멜 마키아토 1,100원 짜리를 골랐습니다.
결제하기 전에 모카 월렛에서 받은 쿠폰을 보여줬습니다. 신입 알바생이 처리 방법을 몰라서 헤매고 있자 옆에 있던 숙련자가 나서더군요. 쿠폰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려 500원 짜리 쿠폰입니다. 즉 1,100원 짜리 캔 커피를 500원이나 할인 해 줍니다. 할인율만 따지면 50% 가까이 됩니다.
50%? 진짜 되나? 반신 반의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결제를 해주더군요. 모카 월렛에 있는 T멤버쉽 카드도 되냐고 물으니? T멤버쉽은 세븐일레븐이 아닌 CU에서만 할인이 가능하다면서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었죠. 그럼 올레클럽 멤버쉽 카드가 있으면 중복 할인이 되냐고 물으니 된다고 합니다. 즉 500원 할인에 15% 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적으로 계산해보자면 1,100원의 15%인 165원 할인에 모카 쿠폰 500원 까지 합치면 총 665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00원 짜리 캔커피를 435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쿠폰은 무료이고 다양하기 때문에 즉석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 제품들이 비싸서 주저했던 분들은 이 '모카 웰렛' 스마트폰 웰렛을 깔고 싸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KT 사용자 분들은 8월 1일에 포인트인 별이 충전 됩니다. 매년 별 포인트를 어디에 써야 하나 고민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별 포인트는 사용하지 않으면 1년 후에 사라지기 때문에 수시로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현명한 것은 세븐일레븐 같은 편의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올레클럽 카드를 함께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게 불편한 분들은 모카 웰렛에 등록한 후 결제할 때 제시하면 됩니다. 신용카드도 등록 했다면 스마트폰에서 별 포인트 할인과 쿠폰 할인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SKT 사용자도 쿠폰을 활용 할 수 있으니 세븐일레븐 등에 갈 때 활용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 아이스크림 사 먹을 때 꼭 활용해 보세요.
모카 월렛의 자세한 활용 방법은 http://www.mocawallet.com/_service/guide.asp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월 12일 오션월드 갈 수 있는 분들은 100% 오션월드 입장권 당첨의 모카월렛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http://www.mocawallet.com/_
"이글은 모카 월렛의 후원으로 작성된 글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