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뇌파로 제어가 가능한 프리우스 자전거 PXP

by 썬도그 2011. 8. 1.
반응형


이전에 살짝 소개했던  뇌파로 기아변속이 가능한  자전거가 탄생했습니다. 



미국 도요타는 '프리우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국의 Parlee Cycles회사와 Saatchi & Saatchi사의 협력과 미국의 Deeplocal사의 기술 지원으로  Prius X Parlee(PXP)를 만들었습니다.  

탄소섬유와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이며 모든 부품을 수작업으로 만들었습니다. 자전거 프렝미 안에 수많은 전선을 넣었는데 이 자전거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뇌파로 기어변속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머리에 헤드셋 같은 것을 쓰면 머리속의 뇌파를 측정해서 기여 변속등의 조작을 손이 아닌 머리로 할 수 있습니다.
뇌파를 이용한 콘트롤은 아직 초보적인 단계이지만 궁극적인 콘트롤러이고  종결점이 바로 뇌파일 것 입니다.

우리가 생각 하는 대로 TV채널이 바뀌고  인터넷 창이 뜨고  라디오 주파수를 변경하고 문이 열리고 전등이 꺼지고 수돗물이 나오는 시대가 오겠죠.

 10분간의 훈련과정을 통해서 뇌파 전달 법을 익힌 후에 자전거를 타면 자전거의 기어변속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기어변속및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빠르게 정보검색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지금까지는 기어변속만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같은 스마트 기기를 꽂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자료출처 : 와이어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