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가격과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짱짱한 노벨뷰 Singbox SV913

by 썬도그 2011. 7. 16.
반응형

2주전에 제 메일로 연락이 왔습니다. 작은 MP3플레이어인데  리뷰좀 부탁드린다고요. 
노벨뷰라는 업체에서 온 메일인데  고민을 좀 하다가 소개 페이지를 보고 흥쾌히 응대를 했습니다

 
http://novelview.blog.me/30099311047 

에 소개된 제품에 대한 소개가 너무 맘에 들더군요.  방에 오디오가 없어서 허전했는데 라디오, MP3재생, 스피커로 사용이 가다는 말에 리뷰를 수락했습니다. 2주동안 사용을 했고 그 사용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미리 말씀 드리지만  아래 제품은 노벨뷰에서  제공한 제품임을  밝힙니다. 


 작지만 짱짱한 성능을 갖춘 노벨뷰 Singbox SV913



생김새는 아주 특이합니다. 이런 제품이 시중에 많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찾던 그런 제품입니다. 좁은 방에 크게 차지 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스피커 성능이 떨어져서  소리가 작으면 안되며  FM라디오가 나와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MP3 재생도 가능한 제품이요.

노벨뷰 Singbox SV913은 딱 제가 찾던 제품이네요. 노벨뷰 홈페이지에 가니 이 제품 말고도 비슷하지만 다른 제품도 있네요
위 제품은 액정이 작은데 반해 포터블 미니오디오 SD2000같은 경우는 액정이 큼직한게 시원시원 합니다.  



노벨뷰에서 보내온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4기가짜리 USB메모리까지 같이 보내주셨네요



메뉴얼은 간단합니다. 제가 메뉴얼 자세히 읽는 체질이 아니라서 좀 넘기다 덮었습니다. 일단 눌러보고 판단하는 스타일이라서요.   케이블은 3.5mm 오디오케이블과 함께 USB케이블이 있는데 오디오케이블은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USB케이블은 충전용 케이블입니다. 



전원버튼을 누르니 파란 LED액정이 들어오네요.  파란 투명 플라스틱 지붕과 받침대가 있는데 LED를 키면 은은하게 빛이 나옵니다. 색상은  노랑, 연두, 빨강, 파랑이 있습니다. 


충전은 스마트폰처럼 USB케이블로  PC 혹은  전기콘센트로 충전하면 됩니다.


 
주요스펙과 기능  

주요스펙을 설명해 드리죠.  
먼저 라디오가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최고의 기능 라디오,  스마트폰들도 라디오 기능 넣어주세요. 대부분이 없는데 라디오가 얼마나 무중무진한 콘텐츠를 보유한 매체인데요. 매력도 있고요.

USB메모리와 SD카드를 넣어서 MP3파일과 WMA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외부 오디오 입력단자가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등의 소리를 스피커로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헤드폰 단자가 있어서 이어폰으로 노래를 혼자 감상할 수 있습니다
3W + 3W 스피커가 달려 있습니다

제가 약간 놀란것은 이 작은 크기에 3W용량의 스피커가 두개나 달려 있는데  
그 소리가 아주 큽니다. 거실에 있는 아나로그 라디오 소리 못지 않네요. 방안을 가득 채우고 남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주 볼륨을 최대치로 올리면  음이 좀 깨집니다. 작은 스피커의 한계지만  방안에만 듣는다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 아니 방을 넘어 거실까지 소리가 들릴정도로 스피커 성능은 좋습니다.

USB로 전원이 공급되며  배터리는 2~3시간 충전에 7~8시간 사용할 수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알람기능도 있는데 알람음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라디오 알람도 됩니다. 또한 MP3 음악이 재생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라디오 알람을 사용하는데 아침 6시에 라디오가 울리면서 하루가 시작되네요


앞면


 
전면부는 버튼이 많이 보입니다. 
상단에 보면 작동표시등이 있는데  음악이나 라디오 재생중에는 파란색,  충전중일때는 붉은색 충전과 동시에 재생중일떄는 보라색으로 나옵니다.

중앙에는 LED정보창이 있는데  깨알같은 정보가 다 담겨 있습니다.  액정이 조금 더 컸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나올 정보는 다 나오고 아주 꼼꼼하게 잘 정돈시켜 놓았더군요.

그 밑에는 버튼들이 있는데  전원스위치와 재생/일시정지 버튼과  이전 다음 버튼 모드버튼등이 있습니다.
저 같이 IT기기 자주 접한 분들에겐느 그리 어렵지 않고 설명서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IT기기 잘 만지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런 몇개 안되는 버튼으로 모든 정보를 조작하고 옵션을 설정하고 상하로 메뉴이동할려면 버튼 하나가 두개의 기능을 합니다. 즉 짧게 누를때와 길게 누를때 버튼 기능이 다르죠. 마찬가지로  메뉴 설정하다가막히면 모드버튼이나 재생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난관에서 헤쳐나올 수 있습니다

 



조작메뉴를 동영상으로 촬영 했는데 조작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습니다. 알람설정에서 좀 막혔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저 같이 젊은 사람에게는 조작하기 어렵지 않지만 어르신들에게는 좀 부담이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님들에게 선물로 드리기에는 세팅같은것을 지원해 줘야 합니다.  어르신들은 특히 라디오 많이 들으시는데 라디오 설정을 자녀분들이 처음에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전 다음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볼륨조절은 이전 다음 버튼을 길게 누르면 조절할 수 있는데  어르신들을 위해서 볼륨조절 다이얼을 하나 달아놓은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상단에 볼륨조절및 주파수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면  보다 폭 넓은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아니면  어르신용 제품을 따로 선보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뒷면

 
 뒤쪽을 보면 USB메모리 삽입구 헤드폰 단자, 오디오 입력단자, USB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SD/MMC카드도 인식 가능합니다. MP3와 WMA파일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혼자 듣고 싶을때는  헤드폰단자에 이어폰을 끼고 들으면 되고  스마트폰의 스피커 역활을 오디오 단자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작은 캔 크기정도입니다. 손바닥위에 올라갈 정도입니다. 

 

짱짱한 스피커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력은 스피커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스피커 성능은 탁월합니다.  집에서 라디오 들을때 PC를 켜서 듣거나 이어폰으로 듣는데 이어폰으로 음악들으면 귀도 아프고 다른 소리를 못듣을 수 있고 귀에도 좋지 않아서 스피커로 라디오를 듣는게 좋은데 그런면에서 아주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이 제품은 크기가 작아서 이동성이 무척 뛰어나서 제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는데
운반 손잡이나 들고 다닐때 좀 불편합니다.  운반손잡이가 있으면 어떨까 하네요. 또한 후면에 구멍이 하나 있으면 벽에 걸수 있을텐데요. 제가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나요?  아무튼 그런 점이 있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손으로 집어서 들고 이동하는데 가끔 스피커를 손으로 누를경우가 있습니다. 제조사인 노벨뷰도 그런 것을 알기에 스피커를 손으로 꾹 누르지 못하게 차단 바가 있습니다. 그 점은 좀 주의해야 할것 입니다. 


충실한 MP3플레이어 기능
 


폴더별로 재생가능하며 반복재생과 이퀄라이저 기능도 있습니다. 랜덤재생기능도 있습니다. 
MP3플레이어 기능은 아주 충실하고 꼼꼼하게 다 담겨 있네요. 


휴대용 스피커로도 활용이 가능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작은 스피커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휴대용 스피커 살 돈이면 이 제품을 사는게 나을듯 하네요



상단의 푸르스름한 투명 아크릴은 램프가 점멸하거나 켜져 있어서 밤에도 은은한 빛을 냅니다. 그런데 배터리를 이용해서 사용하면 그런 LED램프 불빛도 전기를 먹기에  끄고 싶죠.

그럴때는 모드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설정에 가면 LED램프 끄고 키기가 있습니다. 그걸로 끄고 사용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맘에드는 기능은 알람기능인데요

FM라디오 알람, MP3알람, 알람벨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람으로 사용할때는 전원버튼을 끄면 안되고 ON으로 해놓고 재생버튼을 길게 눌러서 스탠바이 모드로 전환시켜놓고 LED램프 불빛이 잠에 방해되면  모드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설정에서 끄고 주무시면 됩니다



 노벨뷰 Singbox SV913 의 장점

2주동안 쓰면서 느낀 장점입니다

1.  가격이 싸다

이 제품가격 모르고 제품을 받아서 사용했는데  상당히 매력이 있어서 조카에게 하나 사줄까 하고 인터넷 오픈마켓에 가보니까  2만원 중반에서 3만원 초반에 팔리고 있네요.  가격이 상당히 쌉니다. 생각보다 저렴한데  가격이 깡패이죠
분명 이 제품 아쉬운점도 있지만 그 모든 단점을 다 날려버릴 가격입니다.


2. 방안에 작은 오디오 역활을 한다

라디오, MP3플레이어, 스피커, 알람기능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작은 요정 같은 제품입니다.
싼 가격에 제가 원하는 기능이 모두 있네요. 스피커 성능도 만족스럽습니다


 노벨뷰 Singbox SV913 의 아쉬운 점
 
1. 어르신들이 사용하긴 좀 버거운 조작버튼

볼륨조절고 버튼을 길게 눌러서 조절해야 하고  주파수 변경도 자제분들이 처음에 도와주지 않으면 일일히 잡아줘야 합니다. 아니면 오토스캔을 이용하면 되는데 어르신들이 조작하긴 좀 버겹죠

이 노벨뷰라는 회사의 MUSE SD-2000이라는 제품은 리모콘이 있는데  리모콘에 볼륨 주파수 조절 다 가능하네요
차라리 그 제품이 어르신들에게 좋겠는데요


2. 휴대성이 뛰어난 반면 이동편의성은 좀 떨어진다

위에서 말했지만 이 제품을 들고 욕실로 거실로 베란다로 계곡으로 동행을 해봤느데 이동할때는 항상 윗부분을 잡고 이동하거나 안테나를 뽑아서 그걸 집어서 들고 다닙니다.  방안에서만 사용한다면 전혀 단점이 아니지만 워낙 작다보니 들고 이동을 많이 하게 되네요. 이동 편의성에 대한 배려로 운반손잡이 하나정도 달면 어떨까 하네요. 



2주동안 쓰면서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을 만났다고 느껴지네요.
특히나 라디오매니아인 저에게는 방안에 라디오 하나 들여 놓을 생각이었는데  그 가격에 MP3와 알람시계까지 받은 느낌입니다.  



중소기업 제품이지만 이런 좋은 제품이라면 세계에서도 통할 듯 하네요. 노벨뷰 홈페이지에 가니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제품군도 다양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