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7/303

450억원을 낭비한 듯한 1호선 신도림역 선상역사 신도림역에 대한 추억은 좋은 것이 거의 없습니다. 어제도 퇴근 시간도 아닌데 엄청나게 많은 인파 때문에 한숨과 짜증만 나오더군요. 더구나 지하역사에는 에어콘을 켰는지 안 켰는지 모를 정도로 습하고 더워서 사우나 실을 방불케 했습니다. 집으로 가기 위해서 수원행 1호선 지하철을 기다리고 있는데 날도 더운데 좀처럼 잘 오지 않네요. 인천에 사는 인구가 더 많아서인지 항상 보면 수원행 열차 1대 올 때 인천행은 2대가 오는 듯 합니다. 열차를 기다리는데 지난 5월 20일 완공한 1호선 신도림역 선상역사가 보이네요. 저 선상역사의 용도는 항상 지옥을 경험케 하는 신도림역의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아시겠지만 신도림역은 2호선과 1호선이 만나는 곳이고 역 자체도 크지 않아서 신도림역 갈때마다 넌덜머리.. 2015. 7. 30.
직장인 여가 가이드 Monthly CYL, 한강 즐기기 정보가 가득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지다 보니 정보를 찾는 능력보다 정보를 잘 선택하는 선택력이 더 필요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좋은 정보를 물어다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들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바쁜 직장인들은 정보 찾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습니다. 특히 직장 생활의 독을 해소하기 위해서 여행 정보나 여가 정보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면 검색 피로의 독까지 쌓이게 됩니다. 이런 직장인들을 위한 여가 정보를 먹기 좋은 크기의 정보와 사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CYL입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여가 정보가 배달되는 웹매거진 CYLCYL(Color Your Life)은 직장인들을 위한 여가 정보를 매달 제공하는 웹 매거진입니다. 직장인에게 다양한 여가 정보를 제공하는 웹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진.. 2015. 7. 30.
윈도우95베타부터 윈도우10까지 시작 버튼의 역사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위기 의식을 많이 느끼나 봅니다. 믿기지 않게 윈도우10을 무료 업그레이드를 단행했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을 구매한 분들이나 노트북에 윈도우7이상이 깔려 있는 분들은 윈도우10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이런 결정은 아주 놀랍습니다. 지금까지 MS사의 행동으로 보면 이런 행동이 낯설기만 합니다.그러나 MS사가 윈도우폰과 윈도우8.1의 부진에서 점점 시장에서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에 밀리면서 큰 위기 의식을 느낀듯 합니다. 이렇게 밀리다가 PC 시장까지 밀리게 되면 큰일 나겠다 싶어서 시장 확대와 사용 유저 확대를 위해서 과감한 결정을 했습니다. 이번 윈도우10 업데이트는 업데이트 형식으로 제공 되기에 C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아도.. 2015. 7.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