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5/103

초보 구호활동가가 겪은 구호활동의 현장 비판서 '뚜제체' 수년 전 일요일 한 예능 프로그램은 저조한 시청률을 타파하기 위해서 감동 코드가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합니다. 그 예능 프로그램은 동남아시아의 한 가난한 나라에서 쓰레기 처리장에서 쓰레기 중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이나 종이를 분리해서 근근히 먹고 사는 빈민들을 소개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이런 삶도 있다고 소개를 했습니다. 이 예능 프로그램은 연신 출연자들의 눈물을 보여주면서 참혹하다고 할 정도의 눈물겨운 삶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이 예능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 이들의 삶을 보여주면서 기부를 독려했습니다. 여기까지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이 마을 사람들을 돕겠다면서 학교도 외식도 목욕도 해보지 못한 빈민가 아이들을 데리고 리조트로 데려가 한 번도 먹어 본 적이 없는 음식을 먹이.. 2015. 5. 10.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비교한 이미지 그래픽 디자이너나 시각 예술을 하거나 시각에 관련된 일을 하는 분들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라는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둘다 어도비 사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인데 이 둘의 차이점은 뭘까요? 그 차이점을 디자이너 MA Kather가 이미지로 도식화 했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차이점 일러스트레이터는 1987년에 최초로 만들어졌고 포토샵은 1990년에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의 최초의 초기화면 일러스트레이터는 벡터 이미지 기반, 포토샵은 픽셀 이미지 기반인데 이게 가장 큰 차이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디자이너가 많이 사용하고 포토샵은 아티스트가 많이 사용함 일러스트레이터는 확대해도 선명하고 깔끔하지만 포토샵은 300%만 확대해도 흐리멍텅하고 구질구질한 이미지가 나옵니다. 여러개의 .. 2015. 5. 10.
어설픈 20살의 잉여스러움을 제대로 담은 영화 스물 삼포세대라고 해서 취업도 안되고 취업이 안되니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 세대가 늘고 있습니다. 참 고통스러운 20,30대입니다. 3가지를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 20대들은 오늘도 도서관에서 스펙 쌓기에 몰두합니다. 이런 과경쟁 세대애 오늘도 20대는 시름 시름 앓고 있습니다. 20대의 목소리는 어디에도 들리지 않고 기성세대는 악바리 근성이 없다고 손가락질을 합니다. 20대에게 있어 세상은 참 지옥 같고 견디기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서 20대들이 매일 눈물 지으면서 살고 있을까요? 아닐껄요. 현재의 20대는 이 과경쟁 생태계에 대한 불만도 짜증도 크지 않을 것입니다. 그냥 친구들과 술 마시면서 A랑 B랑 C가 있었는데라는 말을 하면서 자기 이야기를 남 이야기 하듯 사랑 타령을 하고 있을껄요? 아니라고요?.. 2015. 5.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