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3/203

졸업하면 공부하지 않는 한국인들에게 하는 충고 '내가 공부하는 이유' 한국은 뭐든 했다하면 극으로 달립니다. 그래서 남한은 자본주의의 최첨단을 달리고 있고 북한은 공산주의의 최첨단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중간은 없고 오로지 양쪽으로만 달리는 폭주 기관차 같은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이런 일들이 흔하디 흔합니다. 몰빵 사회? 공부도 그렇습니다. 공부도 평생할 공부를 초중고등학교 때 다 합니다. 요즘은 대학생도 스펙 전쟁이 일어나서 대학교까지 죽어라 공부합니다. 그리고 대학교 졸업하면 공부 안 합니다. 죽어라고 안 합니다. 해야 함에도 안 합니다. 세상은 하루 하루가 광속도로 변하고 있는데 자신의 지식에 대한 판올림은 안 합니다. 한다고 해도 자기 전공 과목 또는 업무에 관련된 부분만 공부합니다. 그래서 전문가 바보 5천만 시대가 열렸다고 하죠. 모두가 전문가인데 자.. 2015. 3. 20.
자동화 시대의 폐해를 꼼꼼하게 집어주는 책. 유리감옥 오토 차량 면허를 가진 사람은 수동 차량을 운전할 수 없습니다. 반면 수동 차량 운전자는 수동은 물론 오토 차량까지도 운전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사람이 더 다양한 차를 경험하고 운전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수동 차량 면허를 가진 사람이 다양한 차량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동 차량 운전자는 수동의 불편함이 있을지 몰라도 차가 작동하는 원리를 오토 면허 운전자보다 더 많이 알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그냥 엑셀을 밟으면 앞으로 가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서는 오토 차량이 아무리 연비가 떨어진다고 해도 시내 주행에서는 신호등이 많아서 가다 서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양 발을 다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오토 차량을 타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 같지만 실제로는 그런 불편함을 알면서도 수동을 모는 .. 2015. 3. 20.
배변 시간을 알려주는 배변 예측 장치 D Free 속이 좋지 않으면 출근 시간이 두렵습니다. 언제 화장실로 급하게 가야할 지 두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출근 전에 장을 싹 비우고 나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싹 비우고 나가도 뭔가 다 나온 것 같지 않고 출근 시간이나 약속 시간에 늦어서 후다닥 나가게 되면 영락없이 장트러블이 생기고 급하게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그나마 비장애인 분들은 이런 것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화장실에 가면 되니까요. 한국은 화장실 문화가 잘 발달 되어 있어서 큰 문제도 없습니다. 문제는 장애인 분들은 혼자 화장실에 가기 힘듭니다. 그런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인 D free입니다. D Free는 캘리포니아를 거점으로 한 일본계 회사 TRPLE W가 만든 배변 시간을 알려주는 배변 예측 장치입니다. 변이 나올 것 같다는.. 2015. 3.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