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3/103

2015년 세계보도사진 수상작을 촬영한 카메라 브랜드 중 캐논이 압도적 1위 예쁘고 멋진 사진을 보면 누구나 하는 뻔한 질문이 있습니다. 1. 어디서 찍은 거예요? 2. 무슨 카메라로 촬영했나요? 이런 호기심은 자동반사라고 할 정도로 바로 나옵니다. 물론, 저도 이런 호기심이 듭니다. 다만 묻지 않을 뿐이죠. 물어봐야 내가 그 카메라를 사서 그 장소에서 찍는다고 똑같은 사진이 나오는 것도 아니기에 묻지 않습니다. 그냥 참고만 할 뿐입니다. 카메라는 도구이지 사진 그 자체가 될 수 없습니다. 좋은 카메라는 비싼 카메라가 아닌 내가 가장 잘 쓰는 카메라가 가장 좋은 카메라입니다. 비싼 카메라가 좋은 점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내가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과 뛰어난 표현력이 좋습니다. 그러나 무게가 무거워서 전문 사진작가나 사진기자가 아니면 무겁고 비싼 카메라를 하루 종일 가지고.. 2015. 3. 10.
홈페이지를 운영하지 않는 한국 사진작가들에게 고함 이 블로그에 전세계 수 많은 사진작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제가 덩달아 유명세를 탄 것도 있고 그런 사진작가들이 이 블로그의 여러 엔진 중 하나입니다. 오늘도 좋은 소재를 가공해서 유의미한 주제를 만들어가는 사진작가들이 만든 사진을 보고 감동하고 힘을 얻고 깊은 사색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제 블로그를 오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사진작가는 외국 사진작가이지 한국 사진작가는 아닙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한국 사진작가들을 소개하고 싶어도 사진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한국 사진작가들 대부분은 자신의 홈페이지가 없기 때문입니다. 해외 진출을 원하는 작가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했다. "이미 유명해진 작가가 아니라면 홈페이지부터 만드세요. 그러지 않고서 저 멀리 바다.. 2015. 3. 10.
컴퓨존의 높은 신뢰도와 싼 가격을 집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컴퓨존 가산점 오픈 세진컴퓨터로 시작한 제 컴퓨터 구매 이력을 돌아보면 대략 20년 동안 6~7대 정도의 PC를 구매한 듯 합니다. 그 6~7대 중에 브랜드PC는 지금은 망한 세진컴퓨터가 유일하고 모두 조립PC입니다. 조립PC를 사는 이유는 A/S가 살짝 걱정이긴 하지만 가격이 싸기 때문입니다. 세진컴퓨털르 사던 시절에는 컴맹이어서 브랜드PC를 샀지만 꾸준하게 컴퓨터 잡지와 PC를 잘 만지는 친구들에게 어깨 넘어서 배우면서 PC조립을 스스로 하는 경지까지 올랐습니다. 그런데 PC를 직접 조립하는 것보다 조립이 되어 있는 PC를 사는 것이 더 싼 것을 알게 된 후 지금은 브랜드PC와 조립PC의 중간 형태의 PC를 사고 있습니다. 바로 컴퓨존이라는 용산의 유명한 컴퓨터와 IT기기를 판매하는 쇼핑몰의 자체브랜드인 아이웍스 제품을.. 2015. 3.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