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076

백해무익한 것 같은 모기가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 어제도 새벽에 귓가에서 윙윙 거리는 모기 소리에 깨서 바로 2마리를 잡았습니다. 잡은 모기는 모두 내 발가락을 문 놈이라서 피가 있었고 손바닥으로 쳐서 죽이니 피가 터졌습니다. 그 모습에 내가 놀라서 잠이 확 깨버렸습니다. 정말, 모기가 싫습니다. 모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참 많이 받아서 짜증 날 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궁금했습니다. 조물주는 모든 생물이 의미가 있기에 만들었을텐데 바퀴벌레와 모기는 존재 이유가 뭘까? 참으로 궁금했습니다. 제가 보기엔 전염병이나 옮기는 해충 중에 해충으로 느껴지거든요. 모기가 옮기는 병은 참 많습니다. 일본 뇌염, 황열병, 뎅기열 그리고 매년 5억 명이 감염되고 100만 명 이상 죽는 말라리아 같은 병을 옮깁니다. 병만 옮기고 정말 인간으로써는 아무 의미 없는 모기. 이 .. 2014. 10. 7.
서촌 보안여관에서 전시한 서울 루나 포토 페스티벌(여덟 편의 에피소드) 서울에 가 볼 만한 곳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맞는 말입니다. 대부분은 여행을 갈 만한 곳이 아닙니다. 주택가로 여행가는 일은 많지 않죠. 또한, 서울은 종로나 중구 같은 서울 도심만 볼거리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이 종로구 중구만이 오랜 역사를 지닌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로 서울 여행은 구 도심인 종로 지역과 신 도심인 강남 지역으로 국한 되어 있습니다. 그게 참 불만스럽지만 어쩔 수 없는 현실이죠. 그래서 저도 서울 여행하면 주로 종로로 갑니다. 강남은 교통편이 너무 안 좋고 지옥철을 몇번 경험 하고 나서는 저녁에 강남에 잘 가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종로도 사람이 많이 몰리면서 옛 정취가 많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는 매스컴의 영향이 크죠. 삼청동도 수 많은 매스컴에서 보도하자 이제는 가로수길.. 2014. 10. 7.
G-FAIR Korea에서 본 PC 작업자들에게 좋은 드로얀 워크스테이션 SSR 지난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는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 전시회가 있었습니다. 이 지페어코리아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로 평소에 만나보기 힘든 중소기업 제품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지페어코리아는 캔고루라는 전시회 티켓앱이나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캔고루 앱을 이용하면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캔고루 앱의 바코드만 읽으면 바로 티켓이 나오네요. 캔고루 앱 자주 애용해야겠습니다. 지페어코리아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우수제품들을 소개하는 전시회라서 실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합니다. IT, 생활가전, 가구, 향토음식, 화장품, 생활용품 등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이 중에서 흥미를 끄는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 2014. 10. 7.
렉스턴W와 함께 한 백두대간 오대산 주변의 가 볼만한 주요 명소 오대산은 백두산에서 시작한 산줄기가 금강산, 설악산을 지나는 길목에 있습니다. 오대산은 백두대간의 중심에 있는 산으로 차령산맥이 시작되는 지점에 있습니다. 주봉우리는 비로봉으로 해발 1,563m입니다. 겨울에는 눈이 많이 내리고 전나무 숲이 많아서 곧게 자란 전나무 숲을 보러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월정사 인근의 전나무 숲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와 함께하는 백두대간 어드벤처 4주 차로 백두대간의 중심에 있는 오대산을 쌍용자동차 렉스턴W를 타고 갔다 왔습니다. 렉스턴W와 함께 한 지리산 주요코스 답사기 렉스턴W와 함께 한 백두대간 속리산 주변의 가볼 만한 명소 렉스턴W와 함께 한 백두대간 소백산의 주변 영주시에서 가볼만한 명소 렉스턴W와 함께 한 백두대간 소백산 자락의.. 2014. 10. 7.
필름 카메라 껍데기를 뒤집어 쓴 고프로 HERO3+ 감히, 카메라의 미래를 예상해 본다면 카메라 중에서 다큐멘터리 사진 같이 순간포착을 중요시하는 부분은 카메라가 아닌 캠코더가 카메라 역할을 대신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해상도 때문에 DSLR을 사용하는 카메라 기자들이 많지만 근 미래에는 고프로 같은 고해상도 캠코더로 사건 현장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 그 동영상 중 사진을 뽑아서 사진으로 만들 시대가 올 것입니다.물론, 아직 기술적인 제약이 있긴 하지만 몇년 안에 캠코더로 촬영하고 그 캠코터로 촬영한 동영상 중 놀라운 순간을 캡쳐해서 사진으로 만들 날이 올 것입니다. 따라서 카메라의 미래는 캠코터와 통합이 되는 시대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플리커 Hannu llkka(https://www.flickr.com/photos/taltioituavaloa.. 2014. 10. 7.
서울시의 원전 하나 줄이기 운동, 베란다용 미니태양광 대관령 삼양목장에 가면 거대한 풍력 발전기가 수십 개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소음이 심하다는 지적이 있지만 생각보다 소음은 크지 않았습니다. 아마 바람이 어마무지하게 불면 소음이 커지나 봅니다. 그 풍력발전기를 보면서 저런 것을 국산화 해야 하는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조사를 보니 노르웨이나 미국 제품이더군요. 총 53개가 설치 되어 있는데 대당 가격이 32억 원입니다. 가격이 어마어마하죠.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그 53개의 풍력발전기가 생산하는 전기가 강릉 시민의 60%인 5만 가구에 공급하는 전기량이라고 하네요. 앞으로는 이런 신재생 에너지가 많아져야 할 것입니다. 이명박 정권은 그 자체가 코메디입니다. 녹색 성장을 외치면서 4대강을 호수로 만들어서 녹조라떼를 생산하게 했습니다. 그 4대강 전도사인.. 2014. 10.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