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9/114

이화 벽화마을에서 만난 푸짐한 양이 구수한 하늘분식 이화 벽화마을은 외부인들을 위한 공간이었습니다. 이화 벽화마을에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밤 낮으로 수 많은 관광객이 오지만 정작 그 마을에 사는 사람들에게 돌아오는 혜택은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쓰레기와 소음으로 인해 사는데 불편할 뿐입니다.그래서 삼청동의 북촌 한옥마을에는 곳곳에 주민들이 살고 있으니 조용히 다니라고 안내판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을 슈퍼를 운영하는 아주머니와 이야기를 나눴더니 사람들이 북적여서 좋은 점도 있지만 제가 지적한 대로 시끄러운 것도 있긴 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사람이 많이 오면 슈퍼가 잘 되기에 좋다고 하시네요.그러나 슈퍼마켓을 운영하지 않고 쉬고 자는 공간이라면 관광객들의 몰림이 썩 좋아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서울시가 좀 더 적극적으로 개발해서 관광 .. 2014. 9. 11.
티빙에서 볼 수 있는 THE 태티서 태연, 티빙이 필요한 순간 예전에는 TV를 생방송으로 봐야 했습니다. 그러나 바쁜 일상을 사는 우리에게 생방송을 지켜보는 본방 사수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생방송으로 시청하는 것이 점점 요원해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디오로 녹화해서 보기도 했지만 지금은 수 많은 VOD 서비스로 쉽게 지난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TV가 없거나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공중파와 케이블 방송을 볼 수 있는 티빙(Tving) 티빙(Tving)은 인터넷 기반으로 다양한 기기에서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티빙은 집에 TV가 없는 자취생이나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로 이동하면서 또는 Wi-Fi가 콸콸콸 터지는 외부에서 다양한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거나 VOD 서비스로 다시보기를 통해서 본방사수를 못.. 2014. 9. 11.
렉스턴W와 함께 한 지리산 주요코스 답사기 한국에는 참 많은 산이 있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서울만 벗어나도 아니 서울에서도 고개를 돌리면 산이 많이 보입니다. 전 국토의 70%가 산이라는 한국은 명산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산이 백두대간이라는 한반도의 뼈대를 이루는 산 줄기에 있습니다. 그 백두대간의 끝자락에 있는 그러나 우람함이 아주 큰 지리산을 쌍용자동차에서 후원을 받아서 렉스턴W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앞으로 5주 동안 백두대간의 주요 명산인 지리산, 속리산, 소백산, 오대산, 설악산을 쌍용자동차 렉스턴W를 타고 주요 관광 명소를 소개하겠습니다. 그 첫번째 여정으로 서울에서 출발해서 지리산 자락을 두르는 자동차 여행기를 소개합니다. 지리산은 서울에서 아주 멉니다. 멀지만 최근에 고속도로가 잘 뚫려서 차가 안 막히면 .. 2014. 9. 11.
하이브리드 뷰파인더가 더 진화한 후지필름 X100T 후지필름은 한국에서는 카메라 부분과 필름 부분을 다른 회사가 운영합니다. 후지필름 필름 부분은 '한국후지필름'으로 필름과 인스탁스 같은 즉석 카메라를 판매합니다.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를 만드는 곳은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입니다. 이렇게 분리가 된 이유는 한국후지필름은 일본 후지필름이 직접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아무튼 이 2곳이 다른 곳임을 알아야 헛깔리지 않습니다우리가 흔하게 말하는 후지필름 디지털 카메라는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후지필름 디지털 카메라는 인지도가 니콘 캐논에 비해서 떨어지지만 꽤 흥미롭고 신기하고 재미있는 카메라를 잘 만듭니다. 후지필름이 기술력은 좋아서 특허도 많고 센세이션한 기술을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 2014. 9.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