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053

대한민국을 그대로 영화에 담은 듯한 12명의 노한 사람들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아마 왓챠라는 영화 평가 서비스에서 추천해 준 것으로 기억합니다. 세계적인 영화잡지인가에서 추천하는 100대 영화들은 대부분 잘 알고 있는 영화들이었습니다. 다 보지는 않았지만 영화 제목은 잘 알고 있던 영화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12명의 노한 사람들' 또는 '12명의 성난 사람들'이라고 불리는 이 영화는 생전 처음들어봤습니다. 1957년 흑백 영화인데 평점도 높고 추천의 글도 한 가득이었습니다. 나름 영화 잘 본다는 저도 모르는 영화가 있다는 게 놀라웠고 모두 평들이 좋다는 것이 더 놀라웠습니다. 보통 별 다섯개 영화들은 지루하다는 편견이 있는데 그 어떤 악평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를 볼 방법이 없습니다. 비디오/DVD 가게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VO.. 2014. 7. 5.
이케아 빌리 책장을 구매하려다 더 싸서 구매한 리바트 이즈마인 소호 프렌즈 1200 책장 방에 누워 있는 책들이 수십 권이 넘었습니다. 책장이 있지만 차고 넘쳐서 책장에 들어가지 못한 책들이죠. 이 책들은 읽으려고 구매했다가 한 페이지도 안 넘긴 책도 있고 다 읽고 책장에 들어가지 못한 책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책이 100권 가까이 되어가니 방이 점점 좁아지네요. 그래서 구매하려고 한 책장이 이케아의 베스트셀러 중 베스트셀러인 빌리 책장입니다. 2014년 12월에 광명역에 이케아 매장 오픈하면 가장 먼저 살 제품입니다. 이 빌리 책장을 사려는 이유는 오로지 가격 때문입니다. 저 디자인은 요즘 많이 팔리는 원목 책장 보다 떨어지는 디자인과 재질입니다. MDF라는 압축 합판으로 만든 제품이라서 디자인도 가격도 떨어집니다. 그렇다고 디자인이 아주 후질근하다는 것은 아니고 그냥 무난한 정도입니다.빌.. 2014. 7. 5.
3D프린터로 만든 오픈리플렉스 3D프린팅 카메라 DDDSLR 잘 모르겠지만 니콘이나 캐논은 SLR 카메라 생산 중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니 만들 필요가 없겠죠. 캐논만 소수 생산한다고 마루토스님이 알려주셨습니다. DSLR이 SLR을 대신하고 있고 성능도 점점 개선되고 있어서 SLR을 따로 생산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SLR을 사용하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그건 바로 디지털이 전할 수 없는 필름 만의 색감과 분위기 때문입니다.그러나 이 SLR은 생산을 하지 않기에 세월이 흐르면 흐를수록 골동품이 되고 사용자는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2,30년 후에는 SLR을 쓰고 싶어도 쉽게 쓰지 못하는 시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SLR을 사용하고 싶으면 비싼 가격에 중고 제품을 구매하던지 아니면 3D프린터로 출력 하면 될 것입니다. 3D프린터로 만든 카메라입.. 2014. 7.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