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3/074

경인 아라뱃길은 2조 6천억 짜리 자전거도로 같다는 느낌이 들다 친구랑 경인 아라뱃길 자전거를 타면서 이런 말을 주고 받았습니다. "야 저거봐 저거" "뭐" "저 유람선 말야" "우리에게 손 흔들잖아" 자전거를 세우고 그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카메라로 담으면서 이런 생각이 드네요.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구경꾼일까? 아님 저 배에 탄 사람이 구경꾼일까? 보통은 비싼 돈 내고 유람선을 탄 사람이 강이나 바다 주변의 풍광을 감상하면서 구경을 하는데 어찌된게 자전거 라이더가 주인이고 유람선은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하나의 구경꺼리가 된 느낌입니다. 그 이유는 아라뱃길의 뱃길을 동동떠서 달리는 저 유람선에서 볼꺼리가 거의 없다는 것 입니다. 특히나 봄 초입이라서 푸릇한 것도 없고 봄이 지나 여름이 오고 가을이 와도 볼게 없습니다. 그냥 물길 낼려고 깎은 애먼 산의 속살만 .. 2012. 3. 7.
소래포구의 촬영 포인트와 어시장에서 먹은 해물라면 날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두꺼운 옷을 벗고 보다 가벼운 옷을 입어도 춥다는 느낌을 받지 않네요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봄이 되면 자연이 먼저 알려옵니다.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애인 혹은 아내 혹은 아이들과 서울 근교로 짧은 나들이를 가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소래포구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포구입니다. 거대한 상선과 화물선은 볼 수 없지만 포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소래포구가 요즘 사진출사지역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DSLR 서적을 뒤적여 보면 소래포구는 항상 나오더군요. 볼꺼리 찍을꺼리 그리고 먹꺼리라는 3박자가 갖춰진 곳이고 이런 3박자를 모두 갖춘 출사지가 많지 않아 인기가 많은 곳 입니다. 출사가 아니더라도 데이트하고 코에 바람 좀 넣을 반나절 여행으로도 괜찮은 곳 입니다.. 2012. 3. 7.
한장의 사진이 구럼비 폭파를 막을 수 있을까? 마이클 케냐, 삼척 솔섬 이제는 한국 작가가 아닐까 할 정도로 '공근혜 갤러리'와 함께 한국에서 작품 활동을 꾸준히 하는 '마이클 케냐'가 찍은 삼척 솔섬 사진입니다. 이 사진이 인터넷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생활사진가들이 삼척 솔섬을 찍기 위해 몰려 갑니다. 인터넷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면 이렇게 아름다운 솔섬 사진이 가득가득합니다. 한때 이 삼척 솔섬은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LNG 기지 건설로 인해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원성을 자아냈죠. 이렇게 아름다운 곳을 해체하고 그곳에 LNG기지를 세워서는 안 된다고 아우성을 쳤습니다 소문은 소문인지 LNG기지 건설을 하는 쪽에서는 전혀 그런일은 없고 기지 건설 계획에 솔섬은 포함되지도 않았다고 해명을 합니다. 동피랑 마을 잘.. 2012. 3. 7.
전원 아답타로 위장한 내부 네트워크 해킹 도구 Pwn Plug 키로거라는 해킹도구가 있습니다. 이 해킹도구는 서버나 PC USB에 꽂아 놓기만 하면 PC나 서버 사용자의 모든 입력을 저장하고 스스로 네트워크에 연결하거나 키로거에 저장합니다. 나중에 그 키로거를 설치한 해커가 회수해 가면 됩니다 회수후에 키보드 입력한 것을 면밀히 분석해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단어중 ID를 찾아낸 후 그 뒤에 바로 붙는 비밀번호를 캐냅니다. 원시적인 방법이지만 강력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생긴게 그냥 일반 교류를 직류로 변환해 주는 아답타 갔습니다. 그러나 눈썰미가 있는 분은 이상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원 공급장치 같이 생긴 것이 네트워크선인 LAN선 아울렛으로 선이 하나 들어갑니다 이 제품은 Pwn Plug라는 네트워크 해킹장치입니다. Pwn는 해킹 용어로 'take contro.. 2012. 3.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