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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금융위기때 과감한 투자를 해서 미국내 시장점유율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이 현대자동차가 최근들어 많은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외국에서는 싸게 팔면서 국내에서는 비싸게
판다는 이유 때문이죠. 뭐 현대차에서는 국내시장과 외국시장이 다르고 미국은 전세계 메이커들이 자웅을 대결하기에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 그렇지 국내시장에 너무 막대하는 모습은 지탄을 받아야 합니다.
국민들이 비싼줄 알면서도 일부러 사주는 이유는 국내기업이 외국에서 큰 성공을 하라는 암묵적 합의가 있기 때문이고 대기업들은
이런 착한 국민들을 등쳐먹어서는 안될것 입니다.
자동차는 탄소배출을 많이 하는 제품입니다.
이런것을 의식한 현대자동차는 탄소제로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광고내용은 크게 특이한것은 없지만 광고를 만들면서 단 한방울의 탄소도 소비하지 않고 태양광, 인력만으로만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소나타 하이브리드 광고
투싼 광고
소나타 2.0T
제작과정입니다.
광고는 참 기발하죠. 번외의 이야기지만 오늘 뉴스를 보니 현대자동차가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들에 비해서 연구개발비가 반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연구개발비가 적으면 좋은차 나오기 힘들텐데요. 도요타꼴 나지 않을려면 납품단가 낮추는 원가절감만 외치지 말고 신뢰도 높은 자동차로 세계에서 승부해야 할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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