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애플이 많이 비교되고 있는 요즘이죠
그러나 삼성과 애플은 애증의 관계 즉 적이자 친구입니다.  삼성의 갤럭시S와 애플 아이폰이 경쟁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삼성이 애플 아이폰4 주요부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런 관계는 비단 삼성과 애플만이 아니죠.

삼성은 특허를 많이 내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경쟁회사의 특허량보다 많은 기술을 특허로 내고 있죠. 삼성이 또 하나의 특허를 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강한 회사답게  이번에도 디스플레이에 관한 기술입니다.

이번에 특허를 낸 기술은 양면 멀티터치 태블렛 스크린입니다.
기존의 멀티터치들은 한쪽면에서 손가락을 이용하는것이었다면 이 제품은  양면으로 다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삼성이 개발한 투평 디스플레이를 이용한듯 하네요.

정말 기발하고 신기합니다.
하지만 5초후에 드는 생각은


어따 써!!!

생각해 보세요. 신기하긴 하지만 저거 어따 쓰겠어요.  박물관 같은곳에서 양쪽으로 안내해주는 키오스크에 사용할까요?
제 상상력이 뛰어나지 못해서 어디사 사용할지 딱히 떠오르지 않네요

삼성도 어디다 활용하기 보다는 일단 특허내놓고 만들어 놓으면  애플이나 소니등 아이디어가 있는 회사들이 알아서 활용하곘지 하는 심정으로 만들 수 도 있을 것 입니다. 삼성은 완제품도 잘 만들기도 하지만 부품은 세계최고죠.  삼성의 거대한 매출탑의  태반이 메모리 반도체 와 디스플레이 쪽 수익이라고 하잖아요.

앞으로는 투명폰이 많이 나오겠네요. 투명한 디스플레이도 좋겠지만  머리에 쓸 수 있는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로 증강현실 기술이나 더 발전했으면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선빈세린 2010.08.05 1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D보다 더 발전한
    360도 다 보여주는 스크린 뭐 이런거 아닌가요 ...
    앞면도 볼수 있고 뒷면도 볼수 있고 ㅋㅋ

  2. Favicon of http://kimkc17.blog.me BlogIcon 김기철 2014.01.20 02: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검색하다 들렀는데 엄청난 뒷북이네요.
    말씀하셨던대로 박물관에서 사용중입니다.
    http://kimkc17.blog.me/100203945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