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삼성의 아이팟터치? 갤럭시S에서 전화기능만 뺀 YP-MB2

by 썬도그 2010. 6. 22.
반응형

2007년도인가요?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은 한국에는 아이폰이 나올 수 없다면서 한탄을 했었습니다. 여러가지 한국의 휴대전화 규정 때문에 한국에서는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고 그 말대로 한국은 이후로 2년동안 아이폰을 구경도 못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했죠.  아이폰이 한국에 못들어오는 이유는  위피규정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데 그 문제는 모두 전화기능때문이었고  전화기능을 뺀 제품이 나오면 한국에서도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 바람을 들었는지 전화기능만 쏙 뺀 아이팟터치가 나왔고  아이팟터치는 한국에서도 판매되었습니다.
그 아이팟터치를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터치의 즐거움을 알게 해준 아이팟터치

생각해보면 애플 아이폰에서 파생되어 나온 제품들이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전화기능을 뺀 아이팟터치.
아이폰을 뻥튀기 시킨 아이패드.   이렇게  명품하나가 변형되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삼성은 아이폰의 열풍에 맞불작전을 놓았습니다.  괴물 스펙이라고 하는 갤럭시S,
갤럭시S는  아이폰의 대항마라고 언론에서 떠들석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스펙하나는 아이폰4와 버금갑니다.
하지만 삼성의 이미지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갤럭시A 스펙 정정사건,  옴니아 사용자들의 불만.  그리고 갤럭시 S의 스펙다운 논란등
시장의 반응은 싸늘합니다.

삼성이 아이폰을 따라 잡을려면 스펙다운 논란같은 부정적인 이야기가 나오게 하면 안될텐데 이통사와의 짬짜미가 또 일을 그르치는것은 아닌지  안타깝기만 합니다.

삼성은 지금 갤럭시S에 올인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올 하반기에 있는 G20 회의때 로밍폰으로 삼성의 갤럭시S와 삼성패드를 선물한다고 하는데  그만큼 삼성에서 심혈을 기울인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의 아이팟터치?  갤럭시S에서 전화기능만 뺀 YP-MB2


삼성이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처럼 갤럭시S에서  전화기능만 뺀  삼성 옙YP-MB2
를 올 8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4인치 슈퍼아몰레드, 와이파이, GPS, 터치위즈 3.0 UI, 안드로이드기반의  PMP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삼성의 아이팟터치죠.  정확하게 갤럭시 터치??
거의 모든 스펙이  갤럭시S와 똑같으나 (블루투스2.1로 갤럭시S의 3.0보다는 떨어짐)  전화기능만 뺀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약정데이터 통화료가 부담스러운 10대들을 위한 입니다.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서 전화비가 무서운 10대들에게는 큰 인기가 있을듯 하네요.  동영상강의도 보고  인터넷과 음악 동영상감상도 하고 아이팟터치와 비슷하죠.  그런데 카메라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이 제품은 썩 좋아 보이나 조만간 나올  아이팟터치 새로운버젼에서 카메라가 장착된 아이팟터치가 나올것이라고 하는데 카메라가 없는 점은 큰 핸디캡으로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40만원대라고 하는데 가격도 상당히 비쌉니다. 아이팟터치 신제품이  카메라장착에 비슷한 가격에 나오면 이  갤럭시 터치 YP-MB2는  큰 타격을 입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