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티스토리 팁. 사진 바깥테두리를 지우는 방법

by 썬도그 2010. 6. 20.
반응형
티스토리 쓰다보면 가끔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데 없는것도 있구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블로그를 사용하면 환장할 지경으로 짜증나는게 더 많습니다. 네이버블로그는 크롬에서 글을 쓸 수가 없을 뿐더라 불편한게 참 많습니다. 스마트에디터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만 2년전 그대로네요.  티스토리 쓰다가 네이버블로그 쓸려면 답답스러운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이런 이유로 티스토리가 너무 좋네요.



그러나 사진을 넣으면 티스토리는 이상하게 바깥테두리가 생깁니다. 저는 이 테두리가 거슬렸지만 해결방법도 모르고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겼습니다. 포스트 폭보다 사진이 작으면 저게 생기는것 같더군요

그런데 한 방문객이 저에게 저 바깥테두리 지우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을 넣고 왼쪽 정렬을 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로 가운데로 사진을 이동시키면 되는데 사진이 꼭 가운데 있을 필요가 없어 보이기도 해서 스페이스바로 가운데로 이동시키지 않아도 될듯하네요

위와같이 하면 사진의 바깥테두리가 사라집니다

좋은 팁 알려준 방문객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