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영화창고

불명예상인 골든 라즈베리상을 수상하러 온 대인배 산드라 블럭

by 썬도그 2010. 3. 7.
반응형
상은 받으면 받을 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상이 모두 좋은 상만 있는게 아닙니다. 불명예스런 상도 있습니다.
매년  아카데미 시상식 하루전날 수여하는 골든 라즈베리 상은 불명예상입니다.   이 상은 최고에게 주어지는게 아닌 그해 최악의 영화 배우 감독등에 주어지는 상입니다.

올해는 밴쿠버 올림픽때문에  아카데미 수상식으 3월로 연기되었는데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도 3월에 개최되었네요


주요 수상자를 보면 

최악의 작품상 :  트랜스포머2 패자의역습
최악의 감독상 :  마이클 베이
최악의 남우주연상 : 조나스 브라더스
최악의 여우주연상 : 산드라 블럭
최악의 남우조연상  : 빌리 레이사이러스
최악의 여우조연상 : 시에나 밀러(지아이조)

등이 수상했습니다. 트랜스포머2가 휩쓸었네요. 이중에 눈여겨볼만한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산드라 블럭입니다.
산드라 블럭은   올 어바웃 스티브 (All About Steve, 2009) 로 골든 라즈베리 최악의 여우주연상을 받았지만 내일 열리는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내일 산드라 블럭이 수상하면   최악의 여우주연상과 최고의 여우주연상을 받는  특이한 기록을 세우겠는데요


보통 이 골든 라즈베시 시상식은 썰렁합니다.   수상자들이  참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불명예스런 상을 수상하러 나간 다는 자체가 대단한 넉살이 아니고 여유가 없으면 참석을 하지 못할 것 입니다.

우리나라 같으면  명예훼손으로 소송걸 배우나 감독도 많을 것 입니다.
그러나 우리보다는 서양인들의 유머를 보면 참 관대하고 포용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   이  골든라즈베리 여우주연상을 받으러 산드라블럭이 참석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할 베리가 수상식에 참여했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산드라 블럭도  참석했네요


이런 여유스러운 모습 참 보기 좋네요.   한국에서 이런 상을 만들어서 수상한다면 참석할 배우가 있으까요?
안성기나 박중훈 정도만이 참석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외에  골든라즈베리가 뽑은 지난 30년간 최악의 영화는 배틀필드. 최악의 남자배우는 에디머피 그리고 여자배우는 페리스 힐튼이 선정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