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김문수 경기도지사 눈물속에 진정성이 없어 보이는 이유

by 썬도그 2010. 2. 9.
반응형


사나이가 눈물을 흘리면 안된다고 우리 남자들은 그렇게 배워왔습니다. 사나이는  태어나서 한번. 부모님 돌아가셨을때 한번  나라가 망했을때 한번  총 3번의 눈물허락권을 받고 태어났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숱하게 듣고 자라왔죠.  이 말도 안되는 소리는 이상하게 남자들의 행동양식에  영향을 줍니다 사나이가 울면 쓰나? 하는 말도 어떻게 보면 남자는 눈물을 흘리면 추하다~~ 라는 선입견이 있는 것이 아닐까요?

저는 잘 웁니다.  이상하게 나이 들어 가면서 눈물이 더 많아 졌는데요.  이 눈물은 공감의 눈물들이 많습니다. 사회생활을 많이하고  경험이 늘다 보니 평소에는 별거 아닌듯한 뉴스기사에도   나와 비슷한 경험을 하거나  뉴스속 인물을 내 기억과 중첩시키면서 눈물이 흘러 나올때가 있습니다.  영화를 보다가도 잘 울구요.    그렇다고 헤푸지는 않습니다. 울어줄 때는  정말 시원하게 울어줍니다.

누군가가 남자가 질질 짜냐고 하면  남자는 눈이 없냐?  눈물 흘리는게 남자 여자 따질것이 뭐가 있냐고 따져물으면서 좀 성을 내면 상대방 눈에 눈물이 그렁(응?) 거릴때도 딱 한번 있었네요. 

눈물 흘리고 싶을 때는 흘려야 합니다.  하지만 남자들이 눈물을 흘리되 감추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책임있는 자리나 가장일때는 눈물을 감춰야 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아이들이 보고 있기 때문이죠. 아빠나 엄마가 자주 울면 아이들은 불안 해 합니다.  엄마 아빠가 감당 못하는 일이구나 하는 불안감이 생기죠

그래도 눈물날 일이 있으면 함꼐 울어주는것도  유대관계를 돈독하게 해 줄 수 있기에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일반인의 눈물과 정치인의 눈물은 다릅니다.  왜냐하면 그 눈물이 악어의 눈물로 비추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정치인들이 만드는 이미지를 곧이 곧대로 믿는 경향이 많습니다. 특히 나이드신 분들은  뉴스에 나온 이미지만 보고 그 정치인을 선택합니다. 그런데 그런 이미지가 다 만들어지고  연출된것이라면 어떻게 생각할까요?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참 잘 웁니다. 

뉴스검색으로  김문수 눈물 검색해 보세요. 참 자주 그리고 많이 도 울었네요.   김문수 “헬기 타면…눈물 나”  
헬기를 타고 경기도를 돌아보고도 눈물을 흘릴 정도니 이 정도면 눈물의 달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물이 많은 지사님이시네요. 문제는 저 눈물이  진정성이 있는 눈물인지가 의심스럽습니다.
힘없는 사람들, 어려운 사람들을 껴안고  눈물을 참 잘 흘리시지만    


라는 기사를 보면 저 눈물이 악어의 눈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 마져 듭니다.
저소득층을 껴안고 그렇게 우셨다면   저소득층에 필요한  초등학교 무상급식을 왜 반대하는 것일까요?
지금같이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골라서  무상급식을 하는 것은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크게  상처를 주는 행동입니다.

야야~~ 쟤 무상급식 받는 애야~~ 라는 아이들 사이의 수근거림은  큰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김문수 지사가  자라면서 보냈던  도시락 안싸온 친구와 함께 도시락을 까먹던 그 시절의 초등학교가 아니라는 겁니다.
누군가가 나와 조금이라도 다르면 왕따를 시키는 곳이 요즘 학교입니다.

따라서  누가  무상급식을 받는지 안받는지 알 수 없게 모두  무상급식을 시키라는 것 입니다.  그런데  김문수 경기지사는 눈물만 흘릴뿐 행동은 반대로 하네요.

 

여기에 또 한명의 눈물의 달인을 소개합니다.  이명박 대통령도 참 눈물 잘 흘리죠.  틈만나면  어렵게 사는 사람들이 있는곳에 달려가서 포옹하고 눈물을 잘 흘리십니다.   그게 다 쑈라는 소리가 나오지 않을려면   행정을  저소득층의 입장이 되어서 해야 할텐데 장애인에 대한 복지예산을  삭감하는 모습은   이율배반적인 모습입니다.

말과 행동이 다르니  씨래기를 파는 할머니 손을 꼭 잡아주는 모습도  진정성이 없이  그냥 그림 하나 만들려고 하는 행동으로 보일 뿐이죠

두 나라의 어르신들  이제 그만 눈물을 흘리시고  행동으로 감동시켜 주십시요. 질질 짠다고   세상이 바뀌는게 아니지 않습니까
말씀대로 이제 행동을 해주시면  국민들이 감동해서 울어줄것입니다. 제발 부탁하는데 이미지정치 그만좀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