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3D TV가 나오는 시대에 깜찍한 클래식 TV(14SR1EB)를 내놓은 LG

by 썬도그 2010. 1. 25.
반응형

모두 예라고 할 때 주관을 갖고 아니라고 하는 사람이 있죠.  그런 모습은  외골스럽게 보일 수 있긴 하지만 모두가  한방향으로 달려갈때 혼자 다른 방향으로 달려서 대박을 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공스토리는 나만의 길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서 성공했다고 하잖아요.   뭐 이런 맥락은 아니지만  요즘 LCD다 PDP다 3D TV다 하는 시대에  LG는 과감하게  브라운관 TV시장에 아주 깜찍한 모델을 내놓았습니다.  

모델명은 14SR1EB



어제 LCD와 PDP TV 구매 때문에 마트에 갔었습니다. 가격과 화질은 PDP가 좋으나 전력소비량이나  수명은 LCD가 좋다고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PDP 수명이 3년 정도라는데 정말인가요? 42인치 PDP가  인터넷 최저가로 65만원 정도 하는데요.  수명이 3년 정도라 좀 불안불안 하더군요.  사실  PDP TV 구매를 할려고 했던 이유그 14년이 된 CRT TV가 고장났기 때문입니다. 정말 오래 봤죠. 보통  CRT 즉 브라운관 TV는 수명이 10년이라고 합니다. 정말 수명이 긴 가전제품입니다. 

그런데 LCD나 PDP는 브라운관보다는 못하다고 하네요.
그런 이유는 아니지만 브라운관 TV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브라운관 TV에서  LCD나 PDP로 갈아타고 있습니다.
그럼  LG나 삼성은 브라운관 TV 만들지 말아야 할까요? 그건 아니겠죠.  브라운관 TV도 존재가치가 분명 있습니다. 소수이지만 브라운관 TV를 고수하는 분들도 있구요. 하지만  요즘 브라운관 TV는  하청업체에서 생산하고  LG나 삼성로고가 찍혀서 나간다고 하더군요.

LG는  밋밋한 브라운관 TV에  복고라는  소스를 발랐습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복고풍 즉 레트로 TV  14SR1EB
입니다. 14인치 브라운관 TV라고 하지만 성능은 무척 좋습니다. 먼저 디지털TV수신이 가능합니다. 2012년 디지털TV시대에서도
살아 남을수 있습니다.


16대9 , 4대 3. 한글자막지원등 최신 TV가 갖춘 기능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복고TV답게  세이아톤.  흑백으로 볼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채널은  복고풍식으로 로터리식입니다.   어렸을때 로터리식 TV 보다가  로터리 망가트려서 롱로우즈로 힘들게 한 채널씩 돌리던 기억이 나네요.

그런 모습을 보면서도 아부지는  TV 안사주시고 ㅠ.ㅠ
이 복고TV의 가격은 24에서 26만원입니다.  싼 가격은 아니지만 혼자사는  여자분들에게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을듯 합니다.

출처 엘지전자

덧붙임 : 윗글과 관련된 글은 아닌데요 혹시 이 글 맨 밑에 다음뷰 추천박스와 믹시 추천박스가 있는데 믹시가 안보인다는 분이 계시네요.
혹시  믹시 추천박스 안보이시는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