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아이폰으로 조정이 가능한 4발 RC헬기. 공중촬영도 가능

by 썬도그 2010. 1. 9.
반응형

작년에 한 휴대폰 제조업체에서  바이럴 마케팅으로  휴대폰으로  F1카를 무선으로 움직이는 동영상을 만들어서 많은 관심을 끊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휴대폰으로 F1카를 움직일 수는 없습니다. 다만  RC 자동차는 가능하죠.

최근에 아이폰으로  자동차를 무선으로 운전하는 모습이 보이긴 했지만 아직까지 놀랄만한 경지는 아닙니다.
아이폰의 응용력은 무궁무진합니다. 특정한 장치만 꽂으면 TV리모콘이 되기도 하고  RC자동차 콘트롤러도 되구요.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4발 RC헬기를 무선으로 연결해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로 움직일수 있는  제품입니다.
 AR.Drone from Parrot 은 4발 RC헬기입니다.  그런데 콘트롤러가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입니다.  아이폰의 중력가속센서를 이용해서 기존의  RC헬기 콘트롤러보다 쉽고 편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사실 지금 나온  RC헬기 콘트롤러  좀 구식이죠.  

아이폰의 중력가속센서를 이용하면  아이폰을 기울이기만 해도  헬기가 그 모습 그대로 움직일 텐데요.


이렇게 무선으로  헬기를 운전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Wi-Fi로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저 헬기에  무선전파를 내보내는 AP가 따로 있나 보네요.    이 헬기가 놀라운 것은   앞에 작은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가끔 촬영 나가다 보면 저 빌딩위에서 내려다 보면서  하이앵글로 담으면 딱 좋은데 할때가 많은데 이 헬기를 이용하면 그런 놀라운 하이앵글을 쉽게 담을 수 있겠네요. 동영상 촬영이 되고 저장까지 된다고 하니  헬기 가지고  경험하지 못한 색다는  시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헬기를 조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게  SDK 를 공개 했습니다. 


정말 하나 가지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RC헬기입니다.  큰 사무실에서 헬기 가지고 놀아도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