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블로그 싸이월드 배경음은 인기곡보다 분위기 있는 곡

by 썬도그 2009. 11. 13.
반응형

블로그나 싸이월드의 배경음은 그 블로그의 정체성을 음향적으로 나타냅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로그에서 음악이 나오는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네이버블로그를  방문자보다는  일기장처럼 운영할때 배경음악을 몇개 추가 헀었습니다.  남 보라고 만든 블로그도 아니고  내가 일기장처럼 들쳐보던  블로그였는데요.  가장 많이 찾는 사람이 나이기에 내가 좋아 하는 곡들을 모아서 틀어 놓았습니다. 

음악을 고를때 최신곡으로 고를까 살짝 고민도 했지만  최신곡들은  유행가이기 때문에  철이 지나면 천박해 보일수도 있어서  보류했습니다.  생명력이 긴 노래들을 찾다가 평소에 영화음악을 너무 즐겨 들어서 클래식과  영화음악중에서도  클래식같은 곡들을 골라서 넣었습니다.  물론 천박해 보이지 않기 위해 저를 꾸미기 위한 곡들이기도 하죠. 이런 모습은 저 뿐이 아닐것 입니다.

블로그나 싸이월드 배경음은 유행가보다는 분위기 있는 곡들 남들이 잘 모르는 곡을 올리는 분들이 많은데  그게 통계적인 수치로 나왔네요

싸이월드에서 발표한  2009년 한해 가장 인기를 끈 곡들은 최신가요가 아닌 2.3년전 노래들이었습니다.

싸이월드 인기곡들을 보면

눈의꽃- 박효신
그 남자 그 여자 - 바이브.장혜진
내 사람 -SG워너비
사랑했나봐 -윤도현
I Love U oh Thank you -MC몽
Hawaian Couple- 허밍어반 스테레오
사랑합니다- 쿨
거짓말- 빅뱅
아이처럼 -김동률
Falling Slowly - 영화 원스 삽입곡

등이 인기를 끌었는데 몇몇곡을 빼면 다 분위기 있는 발라드곡입니다. 또한 2.3년전의 곡들이 많구요
아무래도 싸이질이나 블로그질 할때 차분한 곡을 들으면서 하는게 능률이 더 오르나 보네요. 또한 자신을 꾸미는 하나의 악세사리 같은게 음악이기 때문에 자신을 이렇게 봐주었으면 하는 느낌도 살짝 묻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생소한 음악을 배경음으로 까는 분들이 있는데  
시쳇말로  있어 뵐려고`~~  하는 모습도 가끔 봅니다.  뭐 남들 다 아는 곳은 천박하고 남들이 잘 모르는 곡은 기품있어 보이는 모습은 분명 있습니다.    난 너희들과 노는 물이 달러~~ 라는 표현이기도 하죠.   

뭐 티스토리로 옮긴후에는 배경음을 달지 않고 있습니다. 한번 달았다가 반대의견이 많아서 지금은 어떠한 음악도 안들리는데요. 가끔은 나 혼자만이라도 듣게하는 음악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정 IP에서만 음악이 들리게 하는 서비스 ㅠ.ㅠ 실효성은 없겠지만 그런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