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다음, 광고대행사 구글과 헤어지나?

by 썬도그 2009. 10. 19.
반응형


다음은 페이지뷰로만 보면 네이버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나 다음은  네이버에 비해 수익은 크게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같은 페이지뷰라고 해도 돈되는 페이지뷰인 검색광고시장을 꽉 잡고 있습니다.

다음은 페이지뷰는 네이버와 비슷하지만  수익으로 연결되지 못하고 있죠.
네이버는  오바츄어와 함께 검색광고에서 수익을 많이 내고 있는데 반해 다음은 구글과 손잡고 검색광고를 하지만  수익이 높지 않죠
그 이유는 광고단가때문입니다.  네이버는  CPC(광고클릭당 과금)이 9~10원인데 반해 다음은 6~7원이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인  IT기업 구글이지만 한국에서는 미흡한것은  확실합니다.
구글의 광고영업력이  좋지 않아서  단가가 낮은 이유지요
구글과의 광고계약이 곧 끝납니다. 다음은 다른 광고대행사를 찾고 있습니다.
다른 광고대행사는 네이버 만큼의 광고비를  다음에게 줄까요?  이런 기대감 때문에 다음의 주가는 연일 상승이며 오늘 아침만해도 1600원이나 주가가 오르고 있네요

다음과 구글은 협업을 그동안 많이 했습니다.  이번  광고대행사 변경으로 헤어질듯 하네요
그러나 광고대행사만 변경이지 계속해왔던 개방화 노력등의 협업은 계속 이어질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