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에어리언2에 나온 파워로더 파나소닉에서 현실화 시킨다

by 썬도그 2009. 10. 4.
반응형

영화 에어리언 2에서 가장 인상 깊은 장면은  파워 로더라는 입는 로봇 같은 것(?)을 입고  에어리언과 맞붙는  마지막 장면입니다.  

화려함을 생각하면 조악한  무기이자 로봇입니다. 하지만 이 파워로더는 무기가 아닌 기중기 대신에  작업장에서 일하는 로봇입니다.
이 파워로더를 입고 에어리언과 싸우는 장면은  흡사 육탄전의 날것의  냄새가 진하게 묻어 나옵니다.   
86년도 작품인 이 에어리언2는 SF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이기도 하지만  제임스 카메론 감독 특유의  과학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도 대단했던 작품이죠. 
 
이 시고니위버가 입었던(?) 파워로더는  후대 사람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실제로 파워로더 같은 무거운 물건을 집거나 옮기는 
로봇을 일본강국인 일본 파나소닉의 사내벤처 기업인  액티브 링크에서  개발중에 있습니다.
 
일명 파워증폭 로봇이라고 불리우는 이 로봇은  알류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졌으며  높이는 160cm 무게는 230kg이며
모터가 18개가 탑재되어 있어 100kg의 짐도 간단하고 쉽게 옮길수 있습니다. 
이 로봇은  공사장과 같은 무거운 자재를 옮겨야 하는 곳이나 공장, 재해시에도  큰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좀더 발전시키면 보병의 기본장비로 활약할 수도 있겠테구요
아직 개발단계고 실용화는 2015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