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의심스러운 메일첨부파일을 여러개의 안티바이러스 엔진으로 검사하는 바이러스토탈

by 썬도그 2009. 8. 31.
반응형
의심스러운 메일이 도착하면 안열어보는게 상책입니다. 하지만 스펨메일이 갈수록 지능화 되어가고 있어서 어쩌다 낚시에 걸려 첨부파일을 열어보다가 컴퓨터 느려지거나 망가지는 일을 저지르게 됩니다.  망가지면 다행이죠.  내 신용정보 훔쳐갈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포털메일들은  바이러스 검사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제품으로 검사하기 떄문에 완벽하지 않습니다.
안티바이러스 악성코드 치료프로그램들이 100%진단율이라고 자랑하지만  전세계 안티바이러스엔진중 100%로 다 잡아내는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개의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돌리면  잡아낼 확률이 한개로 잡는것 보다 더 높습니다.

인터넷에 무료로 복수의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첨부파일을 확인하는 싸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이 싸이트는 PC전체를 검사하는것은 아니고  파일하나만 검사할수 있습니다. 서버가 외국에 있다보니  업로드가 무척느리네요.
업로드전용 바이러스 토탈 전송기가 있으니 그걸 설치하면 좀 빠르게 올릴수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은 검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한국에서는 별로 인기가 없겠구 작은 문서파일같은 파일들은 괜찮을듯 합니다.




위의  바이러스 검색엔진을 이용해 모두 검사합니다.



업로드를 바이러스 토탈에서 바로 올려도 되고 업로드 전용프로그램으로 올려도 됩니다. 업로드 프로그램을 권장합니다.


바이러스 검사는 금방 끝납니다.  혹시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에 노이로제가 걸린 분이고  메일을 자주 사용한다면 
첨부파일을 받으신후 바로바로 검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