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사진가들을 위한 전세계 일출,일몰시간을 알려주는 싸이트

by 썬도그 2009. 8. 10.
반응형
사진찍는것에 흥미가 없으신가요?  내 사진은 왜 이 모양일까 고민하시나요?
이런 고민을 날려줄만한  시간이 있습니다.   하루중에 가장 버라이어티하며  다이나믹한  색감을 뿌려놓는 시간이 있습니다.  바로 일출, 일몰시간이 바로 그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 사진을 찍으면  똑딱이건 휴대폰 카메라건 상관없이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광고사진들은 대부분 이 일출,일몰시간인 골든아워 혹은 매직아워에 찍습니다.

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시간은  사진작가들에게는 놓칠수 없는 시간입니다.  여행가서 일출을 담는것은 사진가로써의 하나의 본능이죠. 그러나 이 일출일몰시간을  알려면  포털에 물어봐야 합니다. 또한  이 골든아워 시간이 언제부터 언제까지가 가장 좋은지 알기도 힘듭니다.  거기에 글로벌하게 이 나라 저 나라 움직이는 사진가면 더 그렇죠.  그런데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전세계  골든 아워를 알려주는 싸이트가 있어 소개 합니다.

The Golden Hour Calculator | Sunrise and Sunset information for photographers by Roger Moffatt
 
이 싸이트에 접속하여 맨아래에 보면  시간 타임을 로컬로 바꾸는 말림버튼이 있습니다

말림버튼을 로컬타임으로 바꾸면  서울의 일출 일몰 시간이 나오네요. 서울은  05시15분에서 6시 19분까지가 골든아워 시간이네요.


일몰 골든아워는  오후 6시 55분부터 오후 7시59분까지 입니다.   이 골든아워 즉 매직아워는 해지기 전 30분 해진후 30분입니다. 오늘 일몰시간이 7시 30분이니  정확하게 일몰 앞뒤로 30분이네요.   이 골든아워시간을 보시고  일몰 사진 촬영을 하시길 바랍니다.




멋진 일출,일몰사진은 이렇게 공유할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