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국 가디언지에 의하면 세계적인 핸드폰 제조업체 노키아가 전파를 이용한 휴대폰 충전기술을 개발중에 있으면 상용화는 3년에서 5년후에 가능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okia developing phone that recharges itself without mains electricity
이 기사에 따르면 노키아가 텔레비전이나 라디오등의 전파로 부터충전할 수 있는 휴대폰을 제작 실험중이라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TV 라디오 휴대폰의 전파가 떠다니고 있죠. 이 전파들을 휴대폰이
흡수하여 전류로 변환하고 그 전류를 충전전류로 사용한다면 앞으로는 휴대폰 충전지글 가지고 다닐 필요없이 그냥 핸드폰만 켜놓고 자면 알아서 충전이 될듯 합니다. 약한 전파인 500Mhz에서 부터 100Ghz까지 폭넓은 대역폭을 스캔하고 잡아낼수 있어서 여러 전파들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지금은 최고 5밀리 와트의 전력을 전파에서 변환하는데 성공하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휴대폰을 충전할수 있을려면 최소 20밀리 와트는 나와야 하는데 그 전력을 변환할수 있을려면 한 3년에서 5년정도후게 가능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른 휴대기기들도 이 기술이 들어가면 좋으련만 전파를 인식하는 핸드폰밖에 안될것 같습니다. 뭐 나중에 모듈화 되면 모든 휴대기기에 탑재가 되면 그냥 책상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알아서 충전하는 시대가 올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