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DSLR카메라를 아이팟터치로 원격조정한다. DSLR Camera Remote

by 썬도그 2009. 6. 25.
반응형
DSLR유저에게 좋은 소식 하나가 보이네요.
DSLR을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로 원격조정을 할수 있는 어플이 앱스토어에 올라왔습니다.
DSLR Camera Remote 라는 이 어플은   준비물이 있습니다.

1. 캐논 DSLR
2. 아이폰, 아이팟터치
3. 노트북 혹은 PC

작동원리는 간단합니다.   먼저  DSLR과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리고 PC에는  무선기능이 있는 서버프로그램을 깔아줍니다.
아이팟터치나 아이폰과  Wi-Fi의 무선통신으로  PC와 연동해 줍니다
Onone소프트웨어에서 만든건데  노트북이 있으면 딱 좋겠는데요. 
원격조정으로 가능한것은 화이트발랜스, 셔터스피드, 조리개, ISO값설정등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출처 http://bulgari.textcube.com/280

버젼은  라이트와 프로페셔널  두가지가 있습니다.
Buy DSLR Camera Remote Professional ($19.99)
Buy DSLR Camera Remote Lite ($1.99)

이 원격조정기가 좋은점은  셀프 포트레이트나 스튜디오 촬영을 할때   혹은 이벤트나 파티때 고정카메라를 설치해 놓고 촬영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뷰가 지원되는 DSLR은  아이팟터치로 화면을 보면서 셔터를 누를수 있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캔디드 사진찍을때 아주 좋겠는데요.   스튜디오 촬영때도  카메라 파인더에 찍사가 머리를 드리밀면 얼어버리는 사람들 참 많죠. 그때  카메라를  삼각대에 고정시켜놓고   찍사가  인물의 표정을 보면서 순간순간 셔터를 리모콘으로 눌러주는 모습이 많은데  그럴때 아주 좋겠네요.

아직까지는  캐논 DSLR만 지원되는게 문제인데 곧 니콘등 다른 카메라 회사 버젼이  나올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