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이번엔 바다다! 바다로 확장한 구글어스 5.0

by 썬도그 2009. 2. 3.
반응형
구글어스 5.0이 방금 나왔습니다. 몇일전에 보니  구글어스5에서는 바다에 관한 지도 서비스를 한다고 했는데요.
구글어스의 진화는 어디까지 될지 상상할수가 없네요.

작년에는 나사와 함께 우주지도를 만들지를 않나  그 전전년에는 구글스트리트뷰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지 않나
구글의 지도서비스에 대한 투자는 다른 기업이 따라가지 못할 정더로  규모도 크고 서비스도 획기적입니다

구글어스 5.0 다운받는 곳 http://earth.google.com/intl/en/

구글어스 5.0에 추가된 특징을 보면

Google Earth 5.0 (beta) features:
  • Historical imagery from around the globe
  • Ocean floor and surface data from marine experts
  • Simplified touring with audio and voice recording
 역사적인 이미지를 추가했고  심해연구가나 바다에 대한 전문가들을 위해  해저지형 서비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또한 관광가이드 오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나 보네요.  오디오 서비스나 동영상 서비스가 있으면 그 지역 관광갈때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설치를 하면 바다라는 항목이 보이고 수많은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그러나 일반인들에게는 큰 느낌을 주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한국어판이라서 그런지 동해라고 선명하게 나오네요. 일본판은 뭘로 나올까 궁금하네요?  일본판은 일본해?




올록볼록한 동해 해저지형이 한눈에 쏙 들어 옵니다.





태극모양을 누르면 동영상으로 섬을 설명하는 영상이 나오네요.
구글어스가 진화를 거듭합니다. 다음번은 어디를  우리에게 보여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