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다음블로거뉴스 모바일 이젠 길거리에서도 추천할수 있다.

by 썬도그 2008. 12. 18.
반응형

다음블로거뉴스에서 모바일페이지를 오픈했다고 광고를 하더군요
블로거뉴스 모바일 오픈  

오호라 내가 모바일 아이팟터치를 구매하니 이런 좋은 소식이 들리다니
당장 거리에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우선  눈먼 무선 AP를 찾기 시작했고  2분여의 발품을 팔아서 하나 잡아냈습니다.
http://bloggernews.pe.kr 로 접속해 봤습니다

가장 먼저 한일은  블로거뉴스를  책갈피에 등록하는 일이였습니다. 자주 들려야 할곳이니 먼저 책갈피에 꽂아 놓고




접속을 해봤습니다.  첫 느낌은 산뜻하다입니다. 파비콘도 예쁘고  가장 필요한 메뉴만 있어서 더 좋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로딩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그리고 다음로그인 창도 있네요.






헤드라인 이슈와 종합베스트가 일목요연하게 나오네요. 역시 모바일용이라서 그런지 로딩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이전에도
다음블로거뉴스를 아이팟터치로 접속했지만  다음에 들렸다가 아이디 입력하고 다음블로그뉴스까지 와서 글 읽고 추천까지
할려면 적어도 1분이상이 걸렸습니다. 그런데 이거 빠르게 하면 30초만에  최신 글을 볼수 있는데요







글을 클릭하면  퍼머링크와 모바일이 보입니다. 글을 클릭하면 글의 전문이 보이는게 아닙니다. 일부만 보이고 전문을 볼려면
퍼머링크나 모바일을 눌러야 합니다. 퍼머링크는  일반 접속과 똑같이  전체화면이 나옵니다.



이게 퍼머링크를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컴퓨터에서 보는 화면이죠.




이것은 모바일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모바일 전용 페이지인데요.  주소를 보면 구글이 나옵니다.
구글이 모바일서비스를 하나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로딩속도가 모바일이 2배이상 빠릅니다.

이 정도의 로딩속도라면  길거리에서 시간 날때 심심할때 다음블로거뉴스 아이팟터치로 접속해서 글도 읽고 좋은글은 추천도 해야겠습니다.  어제는 다음 TV팟을 오늘은 다음블로거뉴스 모바일,   모바일에서도 다음의 활약이 두들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