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토요일 오후 7시 30분에도 책배달 하는 택배기사님

by 썬도그 2008. 11. 22.
반응형


오늘 아침일찍 카메라 가방을 챙기고  인왕산을 올랐습니다. 높이가 3백미터 밖에 되지 않은 동네 뒷산보다는 약간 높은 산인 인왕산을 오르면서 천만시민의 도시 서울을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메세지가 연달아 오더군요, 어제 밤에 주문한 두권의 책에 대한 택배 배송메세지가 오더군요.
어제 눈먼자들의 도시, 눈뜬자들의 도시 두권을 한꺼번에 주문하고 밤에 인터넷 뒤지다가  혹하는 책을 또 발견해서 또 주문했습니다.  요즘 책한권 주문해도 택배비용이 없기 때문에   따로주문했는데  어차피 하루 지나서 배송되니까
2권을 주문한 한껀과  1권을 주문한 한껀을  같은 주소임을 인식하고 같이 배송할줄 알았습니다.

보통 이렇게 주문하지 않죠.   그런데 제 순진한 생각이었더군요.
두껀의 주문은 같은날 주문했어도  따로 배송되더군요.

제가 택배의 생태계를 잘 모르지만  귀동냥 해서 들은 바로는   택배기사님들은  껀당 수수료를 받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한꺼번에 배송되나 따로따로 배송되나   저나 택배기사님이나 별 피해받는것은 없습니다.

인왕산에서 하산한후 오후6시에 집에 와보니   눈먼자들의 도시, 눈뜬자들의 도시는 도착했더군요.
그러나 1권은 배송이 안되었습니다.  가끔  택배기사들이 귀찮고 시간이 없어서 집에 들리지도 않고  경비실에 놓고 가는 경우가
있어서 혹시나 하고  경비실에 전화를 걸어보니   택배온거 없다고 하더군요.


토요일 오후 6시에 택배가 안왔다면  월요일날 오나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건당 배송수수료를 받으니  보통 직장인들과는 다르게  밀린 배송일감은 월요일날  감당해야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배송을 해야하는게 택배기사님들의 삶입니다.   잠시후 7시 30분에  책이 왔습니다.

결혼을 하고 아이가 있다면 아이들과 즐겁게 놀아야 하고  결혼을 안했다면 애인하고 데이트를 해야할 황금같은 토요일 밤에
일을 하고 있는 모습이 안쓰럽더군요. 모든 물가가 다 올랐지만 택배비는 오르지 않았습니다.  원유가 두배,세배로 뛰어도
택배비용은 오르지 않았습니다. 외부적인 인상요인을 모두 택배기사님들이 떠 안고 가는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하루에 180개 정도를 배송하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니  엄청난 노동강도에 놀랍기만 합니다.
택배기사님들 오면  반갑게 맞이 했으면 합니다.  앞으로는 택배기사님들 오면  음료수 하나라도 드려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