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아이폰으로 오카리나를 분다. Smule’s 오카리나

by 썬도그 2008. 11. 7.
반응형
아이폰으로  피아노를 치고 기타를 치는것까지는 봤습니다.
그런데 오카리나를 부는 아이폰 응용프로그램이 있네요

바로 Smule’s사에서 만든 오카리나인데요

그런데  이 오카리나 프로그램 좀 특이합니다. 오카리나는 입으로 부는 악기인데 아이폰의 마이크에 후하고 불어줘야 소리가 납니다. 흡사 오카리나를 부르는 착각에 빠질수도 있겠는데요.




저는 처음에 이 동영상보고  입을 왜 저렇게 촐삭맞게 후후거리나 너무 몰입해서 부르나 했는데
자세히 보니 아이폰 마이크가 있는 부분에 물결모양이 보이더군요. 입으로 불어야 소리가 난다고 하네요

이 오카리나 프로그램은 단돈 99센트에 판다고 하는데  쩝 국내에서는 아이폰도 안나오고
그림의 떡이네요.  아이포드 터치로 해볼까 했는데 마이크가 없으니  무용지물이네요



보면 볼수록 아이폰으로 할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하네요. 그 놀라운 응용성에 또 한번 놀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