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다음블로그,카페,티스토리유저에게 희소식 위젯뱅크탄생

by 썬도그 2008. 9. 26.
반응형
위젯전성시댄가요? 최근엔 블로그에서만 볼수 있었던 위젯이  이동통신사에서도 선보이더군요.
모듈화된 서비스를 자신이 원하는것만 쏙쏙 골라서 배치할수 있어서 좋아 보이더군요.

온라인에서도 위젯을 만들어 서비스하는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포탈회사인 다음이 위젯뱅크라는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위젯뱅크서비스 바로가기  http://widgetbank.daum.net/

방금 티스토리 운영자모드에서 들어와서 발견했습니다.


플러그인-- 위젯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젯뱅크 서비스 내용이 보입니다. 단어에서도 알수 있듯이 위젯들의 은행입니다. 맘에 드는 위젯을 골라서 자신의 블로그를 꾸밀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만든 위젯들과 유저가 직접 만들어 놓은 위젯이 있습니다. 초창기라서 그런지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또한 유용한것은 그렇게 많지는 않네요. 하지만  개방형이라서 유저들의 참여가 많아지면  정말 방대한 위젯이 몰려올듯 합니다.








깔끔한 위젯이 있어 선택해 봤습니다. 티스토리유저라서 티스토리에 체크하구요.


티스토리 로그인아이디(이메일)을 입력하면 인증메일을 받을수 있습니다.




위젯설정에 가보면  선택한 위젯이 활성화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사이드바로  위젯을 드래그해서 끌어다 올려 놓으세요.  그리고 맨밑에 저장버튼을 꼭 누르셔야 반영이 됩니다.




깔끔하네요. 더 많은 위젯들이 올라오고 좋은 위젯들이 많이 많이 올라왔으면 합니다. 이제 html 잘 몰라도 드래그만 해서  위젯으로 블로그 예쁘게 실용적으로 꾸밀수 있을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