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잡동사니

애드센스 핀번호와 광고배치

by 썬도그 2007. 5. 24.
반응형
제가 요즘 핀번호가 안와서 안달났었어요. 어떤분은 2주만에 왔다고 하셔서 3주가 다 되어가는데
오질 않아 약간 신경이 쓰이더군요. 그런데 딱 20일 만에 오더군요.
어떤분은 60일 걸렸다는 분들도 있네요. 핀번호 잊을만하면 온다는 얘기가 맞나보네요

그렇지 않아도 이 문제에 대해 구굴토픽이 메일로 왔네에



TOPIC: PIN에 관한 모든 것
http://groups.google.com/group/inside-adsense-ko/browse_thread/thread/e6cb5da27fdda353?hl=en
==============================
================================================

== 1 of 1 ==
Date: Thurs, May 17 2007 8:38 am
From: Inside AdSense


오늘은 애드센스 지불 시스템, 특히 개인 식별 번호(PIN)에 관한 궁금증을 해
결해 드리겠습니다. 첫 지불을 받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단계가 바로 개인 식
별 번호로 애드센스 계정을 인증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수익이 미화 50 러
에 도달하면 우편으로 PIN을 발송해 드립니다. PIN을 입력하고 수익이 미화
100 달러에 도달하면 지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수익이 미화 50 달러에 도
달하면 지불 내역 페이지에서 PIN 링크를 확인하여 PIN이 언제 생성되었는지
를 알 수 있습니다. PIN은 보통 생성된 이후 3-5일 사이에 일반 메일로 발송
되며 발송일로부터 최대 6주까지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보통 이 기
간 동안 PIN의 도착일을 문의하는 메일을 많이 받습니다. 계정에 정확하게 주
소지 정보를 입력한 경우 문제 없이 PIN을 받으시게 됩니다. 그러나 PIN이 발
송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은 이후에 주소가 변경될 경우 애드센스 지원팀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새 주소지로 PIN을 재발송해 드립니다. 여러분이 받으시
게 되는 PIN은 하얀색 바탕에 Google 로고가 적힌 11.4 x 15.2cm 크기의 엽서
입니다. 실수로 PIN엽서가 폐기 처분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제 계정에 로
그인하여 PIN 번호를 입력하시면 PIN 보류가 사라집니다. PIN 번호는 한 계정
당 한번만 입력하면 되므로 계정 정보를 수정하여도 새로운 PIN을 요청할 필
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PIN 보류 외에도, 지급 방식의
선택과 세금 정보 제출 보류를 해지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AdSense 한국팀 작성

--
작성자: Inside AdSense , 날짜: 5/18/2007 12:24:00 오전 , 이 글의 주소:
AdSense 공식 한국 블로그


6주가 걸릴수도 있군요. ^^

그리고 구글 광고배치 때문에 요즘 고민좀 했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렇게 링크광고를 메뉴버튼 위에 놓앗더니 구글 토픽을 보니 부정클릭이나 유저가 잘못 누를수 있는
무효클릭을 발생할수 있으므로 자제해달라고 하네요. 뭐 클릭율도 예전보다 떨어지고 부정클릭
을 유도할수도 있겠군요. 바꿔야겠습니다




TOPIC: 의도치 않은 클릭에 대한 추가 설명
http://groups.google.com/group/inside-adsense-ko/browse_thread/thread/ce7af02973993208?hl=en
==============================
================================================

== 1 of 1 ==
Date: Sat, May 19 2007 10:26 pm
From: Inside AdSense


의도치 않은 클릭에 관한 지난 글에 대해 추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특히, 페
이지 조작 버튼 근처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에 대한 정책이 일반적인 최적화
지침과 모순되는 면이 있는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페이지의
내용 혹은 메뉴와 조화되는 색상과 형태로 광고를 구현하시길 권해드리고 있
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사이트 방문자들들로 하여금 페이지 내용 뿐 아니
라 그에 관련되는 광고 역시도 자연스럽게 눈길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다음
은 허용되는 광고 게재 방식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광고가 클릭을 할 수 있
는 콘텐츠와 너무 가깝게 위치하여 사이트 방문자들이 해당 콘텐츠 대신 광고
를 클릭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이러한 구현 방식이 애드센스 정책을 직접
적으로 위반하는 것은 아니나 반면 방문자들의 의도치 않은 무효 클릭을 발생
시킬 수 있으며, 이는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 해당됩니다. 여러분의 사이트에
서 실수로 발생한 클릭이 증가할 경우 사이트 방문자나 광고주에게 어떠한 이
득도 되지 않기 때문에, 저희는 방문자들이 클릭하여 조작하는 부분으로부터
충분히 떨어진 곳에 광고를 게재하도록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이러한 광
고 구현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조심스럽게 광고를 게재하여 주시기 바라며, 여
러분의 판단을 돕기 위하여 의도치 않은 클릭이 발생할 위험이 높은 광고 배
치의 한 예를 제시해 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구현은 피해주십시오. 여러분의
협조에 미리 감사드리며, 최적화에 관련한 궁금점이 있으시면 최적화 팁 페이
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Senes 팀 Mike Deeringer 작성

--
작성자: Inside AdSense , 날짜: 5/20/2007 02:14:00 오후 , 이 글의 주소:
AdSense 공식 한국 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