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이명박대통령에게 상을 상납하는 부부의날 위원회

by 썬도그 2008. 4. 3.
반응형

李대통령 부부 '올해의 대통령 부부상' 수상  


이런 기사가 눈에 띄네요.  올해의 대통령부부상?   저는 무슨 해외의 유명한 단체에서 전세계 대통령중에
가장 아름다운 대통령부부에게 주는것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기사를 보니  부부의날 위원회에서 상을 주는것이더군요.
무슨 단체인가 찾아가 봤습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bubuday.com/ 입니다

먼저 이 위원회를 이끄는 사람들이 누구인가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먼저 보이는 사람이 경남 마산의 이주영의원이다. 이분 한나라당 의원이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동대표와 사무총장에는 목사님들이 수두룩하시다.  한마디로 기독교를 매체로한 친목단체인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 단체가 일사천리로 국회를 통과하여 대통령령의 부부의 날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부부의날은 ‘가정의 달 5월에 둘(2)이 하나(1) 되자’는 뜻으로, 1995년 5월 21일 경남 창원에서 권재도 목사-유성숙 사모 부부에 의해 시작되어 2003년 12월 청원사상 최초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고, 작년 5월 2일 대통령령(제20045호)에 의해 국가기념일로 제정되었다. 전국 15대 도시에서의 부부축제를 비롯하여 올해의 부부상 및 백년해로 부부상, 부부의전화, 부부주일, 부부의날 노래(‘둘이 하나 되어’, 공식홍보대사 가수 김종환), 한국부부학회, 부부캠프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 히 부부의날 국가기념일 제정 직후인 지난해 5월 중순부터는 이 운동의 세계화 차원에서 줄곧 유엔 세계부부의날 제정을 역설해오고 있으며, 현재 이명박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 등 여야 국회의원 83명, 정우택 충북도지사 등 전국 시∙군∙구 단체장 235명(100%), 미 상원의원 신호범 박사, LA한인회 남문기 회장 등 국내외 인사 330여 명의 서명을 받아놓은 상태이다.

중앙일보기사중 발췌

한마디로 끝발있는 단체인듯 합니다.
그리고 그 감사의 대가로 이명박대통령에게 상을 상납한것은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많이듭니다.

상을 상납용으로 활용하는것은 아닌가?
부부의날이 있건 없던 한국의 이혼률은 세계최고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