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사진은 권력이다의 다음 웹순위는 2,958위

by 썬도그 2007. 12. 29.
반응형


다음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듯 합니다. 

다음 웹 디렉토리 검색 서비스 를 선보였네요.  사실 이 디렉토리 검색 서비스는 인터넷 초창기엔 꽤 많은
검색엔진들이 채용했던 서비스였습니다.  특히 야후는 디렉토리 검색으로  세계를 제패할뻔 하기도 했죠.
디렉토리 검색은 어떤 특정한 검색어가 생각나지 않을때   탐색기를 찾아들어가듯 하나씩 하위 단계로 가면서
찾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실 모뎀시설 이 디렉토리 검색은  셔핑을 하는 즐거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방대한 자료와 딱히 찾고자 하고 싶은 지식에 감을 잡지 못할때   디렉토리 검색은  멋진 길라잡이가
되어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이 디렉토리 검색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바로 자연어 검색이
유통되면서  한국이나 미국이나 이 디렉토리 서비스가 사라져버렸습니다. 몇몇 검색엔진엔 남아있기는 하지만
낯설기만 합니다. 

자연어 검색으로 수년간 검색엔진을 장악하고 있는 네이버가 그런 흐름을 주도했습니다
그런데 다음에서 다시 디렉토리 검색을 들고 나왔네요.  예전에도 있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디렉토리 검색을 다시 접하니  아주 반가운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그냥 디렉토리 검색으로 돌와왔다면 이렇게 반갑지 않지만  밑에 랭킹서비스를 살짝 첨부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문자숫자와  순위를 쉽게 볼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앞으로 랭키닷컴이나  코리안클릭자료를 안봐도 될지도 모르겠네요.

역시 네이버가 1위입니다. 2위는 다음이네요. 근소한 차이입니다.
싸이월드가 예전만 못하다고 해도 여전히 3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사실 이 서비스를 발견하게 된것은  다름이 아니고 제 블로그 이름을 다음에 검색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우수블로그에게 주는 특전으로  두번째 항목이 관심이 가더군요

2. 다음 검색 스페셜 제작

아~~  우수블로그 가 된것을 축하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머리숙여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다음에 사진은 권력이다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하고 달라졌더군요.  뭐 이게 티스토리에서 주는 특전은 아닌것 같은데  예전과 다르게 순위가
보입니다.  2.958위~~~  그리고 5천단계 상승을 했다고 알리네요 주간 순방문자도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세버튼을 누르니 더 깜끔하게 나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호~~ 방문자수 페이지뷰 머문시간까지 나옵니다.
11월부터 제 기록이 저장되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싸이트가 신제품소개와 남성들이 관심 가질만한 글들이 많아서 그런지 남자분들이 많이 오셨네요
이 성별 방문자는  다른곳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분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0대와 20대분들이 많이 오시는군요.  아마 올블로그 성향과 비슷할것이라고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핀업걸??   이거 애드센스 핀업걸을 말하는건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뷰티폰 글을 많이 올렸더니 방문자가 많이 온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기능은 아주 좋네요. 인터넷의 내얼굴인  블로그 메인 페이지를 1주일 단위로 사진을 찍어서 보관
하고 있네요




시간때울것이 없을때 이젠 다음 디렉토리에서 노닥거려 봐야겠습니다.  제가 모르는 유명 블로그 찾는 재미도
있을것 같네요. 랭킹서비스에 목숨걸면 안되겠지만  흥미로운 서비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