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의 창의성이나 새로운 기능이 보고 있으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최첨단은 한국이 아닌 중국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우리는 가격만 싼 중국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렴하면서도 기능이 뛰어난 폰들도 많고 특히 저세상 기능이라고 느낄 정도로 창의적인 기능도 많습니다.
놀라운 비보 APEX 2020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들
한국에서는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고 소개도 잘 안되지만 중국 스마트폰 비보(VIVO)는 중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스마트폰 중 하나입니다. 비보의 새로운 스마트폰 APEX 2020 5G은 놀라운 기능들이 꽤 있습니다.
1. 카멜레온 눈에서 영감을 받은 짐벌 손떨림 보정 기능
비보 APEX 2020는 후면에 듀얼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는 아니지만 망원 카메라의 광학 줌이 5~7.5배까지 가능한 16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그 밑에는 4800만 화소의 짐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짐벌 카메라는 메인 카메라로 기존의 광학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OIS)보다 2배나 손떨림 보정을 잘해주는 짐벌 손떨림 보정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짐벌 카메라는 카멜레온의 눈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상하좌우로 손이 흔들려도 카멜레온 눈처럼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유튜브에 샘플 영상을 찾아봤으나 자세한 건 안 보이는데 기존보다 2배나 좋아진 것도 대단한 일이네요. 이 손떨림 보정은 동영상 촬영시 큰 도움이 됩니다.
또 하나의 흥미로운 기능은 Photoboom 제거 기능입니다. 사진 찍는데 갑자기 끼어들어서 사진 촬영을 방해하는 사람들을 Photoboom이라고 합니다. 이런 불필요한 피사체들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네요. 예를 들어 사진 찍는데 뒤로 사람이 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재촬영을 하거나 그냥 배경에 사람이 지나가도 그냥 두죠. 그러나 비보 APEX 2020는 이런 사람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5년 전에 LG 스마트폰에서 봤던 기능입니다. 당시는 사진을 연사로 촬영하고 지우고 싶은 부분을 문지르면 지나가는 사람을 지울 수 있었던 기능이 있었는데 그것과 비슷한 기능 같네요.
2. 입을 인식해서 말하는 사람에게 자동초점을 맞추는 기능
또 하나의 놀라운 기능은 말하는 사람의 입을 인식하고 3개의 내장 마이크로 소리를 인식해서 말하는 사람에게 자동으로 초점을 맞춥니다. 스마트폰이라서 아웃포커싱 능력이 뛰어나지 않지만 그럼에도 이 비보 APEX 2020는 7배 광학줌이 되어서 아웃포커싱 능력이 꽤 있을 듯합니다. 고배율 줌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할 때 말하는 사람을 인식해서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어 주네요.
이런 기능은 카메라 제조사들도 빠르게 카메라에 넣어야 합니다. 기술 발전 속도나 기능 발전 속도는 스마트폰이 좋고 그중에서도 비보 스마트폰이 신기하고 흥미롭고 유용한 기능을 잘 넣네요.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입니다. 6.45인치 2330 X 1080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밑에 숨겨져 있다가 셀카 촬영을 할 때만 전면 카메라 위에 있는 디스플레이가 투명해지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능으로 올해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눈여겨 보는 기술인데 비보도 이 기술을 장착할 예정인가 봅니다.
이외에도 비보 APEX 2020는 60W 무선 고속 충전, 안드로이10, 스냅드래곤 865, 12GB RAM, 256G 저장공간이 제공됩니다. 비보 APEX 2020는 출시된 폰은 아니고 컨셉트 폰입니다. 이대로 출시될 수도 있지만 이 기능 중에 일부만 실제 판매하는 비보 폰에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기능만 집중적으로 소개했는데 저 카메라 기능이 들어간 비포 폰이 조만간 나오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