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은 점점 더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기능을 넣고 있습니다. 특히 빅데이터를 이용한 AI 기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고도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구글이 검색 서비스에 발음 교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배울 때 우리는 영어 발음 기호까지 배웁니다. 그래야 영어가 어떻게 발음되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이야 영어 단어 중에 발음이 어떤지 알고 싶으면 스마트폰에서 검색하거나 사전 앱을 설치하고 바로 발음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발음을 내가 제대로 따라 하는 지 체크해주는 기능은 없어서 내 발음이 정확한 지 알 수 없습니다.
이에 내 영어 발음이 정확한지 알 수 있는 발음 체크 및 교정해주는 서비스를 11월 14일부터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어 읽기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는데요. 제가 지금 확인해 봤는데 한국은 아직 제공하고 있지 않네요.
영영어 단어 중에는 발음하기 어려운 단어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 구글 검색 창에 'how to pronounce 영어단어'를 입력하면 그에 관한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ow to pronounce quokka라고 입력한 후에
검색창 상단에 나오는 Practice를 눌러서 발음을 합니다.
이렇게 마이크를 누르고 영어 발음을 하면 구글 검색 엔진이 내 발음을 분석하고 잘못된 부분을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서 quokka 중에 kuh의 k 발음이 잘못되었다고 텍스트 문장으로 바로 알려줍니다.
그렇게 여러 번 발음해서 발음이 좋으면 Good job! 이라고 칭찬을 해줍니다. 발음 교정 서비스는 영어와 스페인어 등의 일부 언어만 제공합니다. 또한 영어의 모든 단어를 발음 교정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일부만 제공합니다. 그러나 모든 언어와 모든 단어의 발음 교정 또는 발음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