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하고 새집을 마련하면 친구들을 불러서 집들이를 합니다. 친구들은 먼저 모여서 집들이 선물을 뭘로 할까 의견 교환을 합니다. 돈을 모아서 해주는 분들도 있지만 각자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집들이 선물로 추천하는 것이 포토프린터입니다.
< 집들이 파티에서 색종이를 뿌리며 즐거워하는 사람들 / 작성자: g-stockstudio / 셔터스톡>
사진은 가장 가격이 싸면서도 만족도가 높은 선물이자 인테리어 소품이자 그림이자 풍경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사진을 인화를 하지 않고 모니터나 스마트폰 액정으로만 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액정으로 보는 사진보다는 인화한 사진이 더 좋습니다. 인화한 사진은 물리적 크기가 있어서 소유물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모니터로 보는 사진보다 언제든지 바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언제든지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고개를 돌리면서 보고 일하다가 보고 쉬면서 볼 수 있는 인화된 사진. 이런 인화된 사진의 효용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포토프린터입니다.
집들이 선물, 돌잔치 선물로 좋은 포토프린터 캐논 셀피CP1300
사진을 인화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 사진 인화 서비스에 맡기는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1장 당 가격이 싸고 대량 인화나 대형 사이즈 인화를 할 때는 온라인 사진 인화서비스가 좋습니다. 그러나 사진 결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없어서 재프린팅을 할 수 없고 배송료가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포토프린터를 구입한 후 집에서 사진을 직접 인화하는 방식입니다. 포토프린터는 큰 포토프린터도 있지만 작은 사이즈 사진 인화를 전문으로 하는 소형 포토프린터가 있습니다. 포토프린터는 소량, 소형 인화에 적합합니다. 인화한 사진이 마음에 안 들면 재수정해서 바로 인화할 수 있는 즉시성이 장점입니다. 반면 대형 사이즈나 대량 인화는 온라인 인화서비스보다 비쌉니다.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CP1300은 소형 포토프린터입니다. 요즘 언제든지 바로 쉽게 인화할 수 있는 모바일 포토프린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포토프린터 중 잉크를 사용하지 않는 열전사 방식은 잉크를 사용하지 않아서 간편함은 더 뛰어나지만 화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전통적인 방식인 잉크를 사용하는 염료승화용 방식은 크기가 더 크지만 뛰어난 화질로 열전사 방식보다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캐논 셀피 CP1300은 모바일 포토프린터라고 하기엔 좀 크기가 큽니다. 그렇다고 야외에서 사용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후면에 배터리 팩을 꽂으면 피크닉 가서 친구들의 사진을 즉석에서 뽑아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원을 연결해서 출력하는 것이 기본 사용 방식이고 저도 이걸 더 추천합니다.
모바일 포토프린터보다 크기가 크긴 하지만 가방에 넣고 다닐 정도라서 이동성도 좋습니다. 크기가 큰 대신 모바일 포토프린터보다 더 큰 사이즈의 사진 특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4 X 6 인치, 3 X 5 인치 사진을 인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증명사진 및 다양한 사이즈의 사진을 인화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진 인화 품질이 좋습니다. 온라인 인화 서비스의 고화질 인화와 비슷합니다. 사진 인화 품질이 좋아서 남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습니다.
DSLR이나 미러리스로 촬영한 사진이 담긴 SD 카드를 직접 꽂거나 앱을 통해서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바로 출력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전용앱을 설치한 후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스마트폰 사진도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3.2인치 액정을 보면서 출력할 사진을 미리 볼 수 있고 다양한 설정을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논 셀피CP1300을 직접 사용해 봤는데 사용 편의성도 좋고 화질도 좋아서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화질이 좋아서 친구나 이웃의 사진을 출력해서 액자에 껴서 선물로 줘도 좋고 집안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신혼부부 집 벽에 걸려 있는 사진 장식 / 작성자: IVASHstudio / 셔터스톡 >
신혼부부나 새로 집을 장만하거나 이사를 하신 분들 벽에 뭘 걸까 많이 고민을 합니다. 이 벽을 장식하는 좋은 도구가 사진입니다. 10년 전에 대유행을 했던 것이 포토 월(PHOTO WALL)입니다. 노끈과 집게를 사서 출력한 4 x 6 사이즈 사진을 걸어 놓는 방식이었죠. 액자가 없어서 사진이 돌돌 말리면 압축 스티로폼을 잘라서 사진 뒤에 액자 대신 붙이면 근사한 포토 월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벽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이라서 지금도 인기가 높습니다.
< 사진 액자 콜라주 / 작성자: OndroM / 셔터스톡 >
요즘 카페에서도 많이 활용하는 다양한 크기와 무늬의 사진 액자 콜라주입니다. 포토 월 보다 좀 더 세련된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아주 인기 높은 디스플레이 방식이자 인테리어 소품입니다. 액자비만 투자하면 다양한 모습으로 액자를 배치하고 사진을 수시로 갈아 끼면 지루함도 사라집니다.
모던하고 단순하고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동일한 액자를 가로 세로로 배치해도 좋습니다.
단, 벽에 못을 박아야 하는 문제가 있지만 요즘 강력 접착제를 바른 액자 고리를 많이 판매합니다. 벽에 접착식 액자 고리를 벽에 붙여서 사용하면 못 구멍을 낼 필요도 없습니다. 액자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이케아에서 가면 저렴한 사진 액자들이 많습니다. 참고로 캐논 셀피 CP1300은 최대 사진 인화 사이즈가 4 x 6 인치로 100 x 177mm가 최대 크기입니다. 따라서 이보다 더 큰 사진 액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요즘은 종이로 다양한 사진 액자를 종이로 만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위 사진에서도 직접 만든 종이 사진 액자가 보이네요.
캐논 셀피 CP1300은 신혼부부의 집들이 선물로도 좋고 돌잔치 선물로도 좋습니다. 인화된 사진이 주는 효용성이 무척 좋아서 연말 선물,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좋습니다. 사진은 완성은 인화라고 하죠. 사진이 주는 즐거움을 출력해주는 캐논 셀피 CP1300입니다.
기간 한정 캐논 셀피 CP1300 한정판 선물 패키지
캐논은 한정판 셀피 CP1300 선물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캐논 셀피 CP1300 한정판 선물 패키지는 셀피 CP1300 화이트와 엽서 사이즈 용지 54장 그리고 데일리라이크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셀피 CP1300 한정판 선물 패키지 중에 데일리 라이크 기프트 세트를 자세히 소개하면 포토앨ㅂㅁ 1개, 화이트 프레임 4 x 6 액자 1개, 앨범카드 1개, 일러스트 엽서 2매, 마스킹 테이프 및 패블릭 테이프 총 4개, 메시지 스티커 1매가 들어가 있습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캐논 셀피CP1300을 이용해서 포토월이나 인테리어 소품 이외에도 포토앨범, 앨범카드, 포토액자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캐논 셀피 CP1300 한정판 선물 패키지는 11월 초부터 판매를 시작해서 소진 시 까지 판매합니다. 셀피 CP1300 포토프린터와 RP-54 엽서 사이즈 용지와 데일리라이크 스페셜 기프트 세트 포함한 가격이 167,000원 입니다. 오픈마켓 최저 가격보다 좀 더 쌉니다.
집들이 선물, 돌잔치 선물이나 연말선물로도 좋은 패키지 구성입니다.
구매는 캐논 온라인 직영몰인 캐논 e스토어나 캐논 직영매장인 캐논플렉스 압구정, 강남점 또는 이마트가 운영하는 일렉트로마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캐논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