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전면과 후면에 듀얼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중국 스마트폰 ZTE의 누비아X (nubiaX)

by 썬도그 2018. 11. 2.
반응형

한국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디자인이 수년 째 변하지 않은 모습을 보고 디자인의 고도화가 끝이나서 변하지 않는구나 생각할 수 있지만 한 편으로는 게으르다는 생각도 듭니다. 디자인이 크게 변하지 않는 것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모두가 만족하는 디자인이 정해지면 그대로 가는 경향도 있습니다. 


< 다양한 스마트폰들 / 작성자: Maxx-Studio / 셔터스톡 >

또한 스마트폰 디자인이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하게 되지만 중국의 화웨이, 오포, 샤오미가 만든 스마트폰을 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베젤이 없는 베젤리스 디자인은 기본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스마트폰이 많습니다. 이 포스팅에 소개할 중국 스마트폰 누비아X(nubiaX)는 혁신적인 스마트폰입니다. 


후면도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듀얼 디스플레이 중국 스마트폰 누비아X (nubiaX)


중국은 내수 기반이 탄탄해서 그런지 실로 다양한 스마트폰 제조사와 다양한 스마트폰도 있지만 혁신적인 스마트폰도 많습니다. 어제는 한국을 제치고 세계 최초의 접을 수 있는 폴더블 폰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이 누비아X(NubiaX)폰도 실로 놀라운 폰입니다. ZTE에서 만든 누비아X는 전면에 6.26인치 2,280 X 1080 해상도의 LC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고 뒷면에는 5.1인치 1520 X 720 해상도의 플랙시블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서 전면 또는 후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CD 디스플레이는 정색성과 휘도가 좋아서 텍스트를 읽을 때 좋습니다. 따라서 야외에서 책이나 뉴스 기사를 읽을 때는 LCD로 읽다가 명암비와 소모전력이 좋아서 동영상 감상에 좋은 후면 OLED 디스플레이로 보면 됩니다. 


ZTE 누비아X 간단 스펙

SoC : 퀄컴 스냅드래곤 845 
메모리 : 6GB / 8GB 
저장공간 : 64GB / 128GB / 256GB UFS2.1 스토리지
배터리 : 3800mAh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UI : 누비아 UI 6.0.2



전면이 메인 디스플에리오 6.26인치 LCD 디스플레이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하좌우 베젤이 거의 없는 베젤리스 디자인입니다. 전면 화면 점유율이 93.6%입니다.


크기는 73.3 x 154.1 x 8.4mm입니다. 무게는 181g으로 듀얼 스크린을 갖춘 제품이지만 아주 가볍습니다. 놀라운 건 또 있습니다. 옆구리에 있는 버튼 밑에 지문 인식 기능 버튼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문인식은 후면이나 전면 스크린을 이용하는데 옆면을 이용해서 지문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쥐기만 해도 화면이 스르륵 열립니다. 이는 페이스ID처럼 변한 기능이면서도 스마트폰에 과부하를 걸지 않은 아주 영리한 기능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없습니다. 오로지 후면 카메라만 있습니다. 그럼 셀카를 어떻게 찍느냐? 후면 카메라로 찍으면 됩니다. 후면에도 디스플레이가 있기에 후면 카메라를 얼굴로 향하고 후면 디스플레이인 O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면 후면 카메라를 전면 카메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유는 한 예능에서 후면 카메라로 셀카를 찍는 신공을 보여줬는데 이 누비아X는 후면 카메라로 셀카를 편하게 찍을 수 있겠네요.
후면 디스플레이는 720 X 1520 픽셀의 5.1인치 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뛰어난 명암비를 이용해서 시계나 다양한 문구와 이지미를 띄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OLED 디스플레이는 전력 소모량이 LCD보다 낮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잔량이 5% 남았을 때는 전면 LCD 디스플레이를 끄고 후면 OLED로만 작동해서 약 3시간 동안 전화 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후면 디스플레이는 후면을 꽉 채우지는 않고 가운데에 몰려 있습니다. 따라서 보조 디스플레이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F1.8 1600만 화소 서브 카메라와 F1.7의 24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AF 및 AI에 의한 화상 보정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동영상은 240fps 슬로우 모션 촬영도 가능합니다. 카메라 스펙 자체는 아주 뛰어나지는 않네요. 


요즘은 스마트폰의 뛰어난 스펙으로 후보정을 인공지능이 해주거나 자체적으로 합니다. 이 후보정이 생각보다 뛰어나고 좋습니다. 카메라 제조사들이 긴장을 좀 타야 할 정도입니다. 


여기에 누비아X는 셀카를 위한 AI 포트레이트2.0이 장착되어서 다양한 셀카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건 또 있습니다. 후면 OLED 디스플레이를 게임 터치 패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ZTE 누비아 X는 4개의 색상이 제공됩니다. 
6GB 메모리에 64GB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모델인 3299위안으로 약 54만원입니다. 최상위 모델인 8GB 메모리에 256GB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모델은 4299위안으로 약 70만원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네요. 국내에 발매 될 지는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