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진 공모전을 보면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이 대상 및 입상을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드론에 DSLR이나 내장된 카메라로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드론에 후지필름 인스탁스미니9 즉석 카메라를 달아서 사진을 찍는 사람이 등장했습니다. 


L.A에서 활동하는 사진가이자 유튜버 Trent Siggard 는 드론 광입니다. 지난 5년 동안 드론을 이용해서 사진 촬영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남들과 다른 사진을 촬영하고 싶었던 그는 색다른 시도를 합니다. 드론 위에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을 마운트해서 즉석 인화 된 부감샷을 보고 싶었습니다.

이에 드론을 개조합니다. 예상했겠지만 마운트 할 공간이 넉넉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카트리지가 프로펠러에 걸리게 되자 카트리지를 개조해서 장착했습니다. 또한 인스탁스 미니9 화각을 확인하기 위해서 인스탁스 옆에 FPV 카메라를 장착해서 사진 프레임을 대충 확인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원격 촬영을 위해서 무선으로 연결된 기계식 액추에이터를 달아서 원격으로 셔터를 누를 수 있는 장치도 달았습니다. 그렇게 드론에 달린 인스탁스 즉석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촬영하자 마자 쑥 잡아 빼서 볼 수 있습니다. 


와 세계 최초 인스탁스 미니 드론샷이네요. 아주 재미있는 시도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kimjaeyoung.tistory.com BlogIcon "그냥" 2018.10.29 2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는 시도네요. ㅎㅎ 짧은 글에서도 수많은 시행착오가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