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h Smith는 2015년 일본 여행을 하다가 하나의 결심을 합니다. 이 문제를 꼭 해결하겠어. Josh Smith가 문제라고 느낀 것은 창문 너무 풍경이나 동물을 촬영할 때 유리에 반사된 불필요한 반사 이미지 때문에 사진이 말끔하게 나오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Josh Smith는 이 유리의 반사 이미지를 제거할 수 있는  Ultimate Lens Hood(ULH)를 만들었습니다. 

유리 창문 반사 이미지를 제거해주는  Ultimate Lens Hood(ULH)

 Ultimate Lens Hood(ULH)는 기존의 실리콘 렌즈 후드보다 큰 렌즈 후드입니다. 


렌즈 앞에 끼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신축성이 좋아서 다양한 렌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ULH 렌즈 후드를 렌즈 앞에 끼운 후에 창문이나 유리벽에 붙이면 됩니다. 렌즈 후드가 커서 주변의 잡빛과 원치 않은 이미지가 유리에 반사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유리에 ULH 렌즈 후드를 붙인 후 카메라의 각도를 조절해서 원하는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ULH를 이용하지 않고 촬영한 사진>


<ULH로 촬영한 사진>

확실히 다르죠. 남산타워 같은 곳에서 서울 전경 내려보면서 촬영할 때 좋습니다. 그런데 의문이 듭니다. PL필터나 CPL같은 편광 필터를 쓰면 되는데 왜 이걸 써야 하냐 의문이 듭니다. 그러나 PL필터나 CPL 필터는 가격이 저렴하지 않고 빛 반사를 완벽하게 제거해주지도 못합니다. 또한 PL 필터를 끼고 빼고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렌즈 구경은 128mm~60mm입니다. 크기는 크지만 신축성이 좋아서 접어서 가방에 넣어서 다닐 수 있습니다.


렌즈 크기가 작은 마이크로포서드 미러리스나 60mm 이하 렌즈를 사용하는 분들이나 스마트폰 유저들은 ULH 미니를 사용하면 됩니다. 


또 하나의 기능은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 ULH 렌즈 후드를 뒤로 뒤집으면 간단한 방수포가 됩니다. 비나 안개나 눈으로부터 카메라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킥스타터에 올라온 제품으로 가격은 39달러이고 UHL 미니는 26달러입니다. 실내 촬영, 수족관이나 실내에서 야경이나 풍경 촬영할 일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네요. 

ULH: The Ultimate Lens Hood 킥스타터 바로가기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